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 (2025/범죄,스릴러,미스터리)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 (2025/범죄,스릴러,미스터리)

신난 여우★ 2026. 1. 9. 00:09
728x90
반응형

 

 줄거리 

 과거 길거리 복서 출신이었던 "주드" 신부는 9개월 전 다른 신부들 사이에서 졸렬하기로 소문난 "클라크" 부제가 선을 넘자 그를 주먹으로 폭행했다. 주드 신부는 "랭스트롬" 주교의 주선으로 외딴 시골 침니록 있는"영원한 불굴의 성모 성당"으로 보좌 신부로 좌천되어 간다. 그가 보좌해야 할 이 성당에 본당 신부 "몬시뇰 윅스"는 반 미치광이 같은 이상한 행동을 일삼는 신부로 유명하다. 주드 신부는 파면당하지 않고 자신의 믿음을 모르는 신도들에게 전파할 기회라며 오히려 좋아한다. 주드가 성당에 도착하니 윅스 신부는 주드를 마땅하게 여겼고 자신의 성관련 문제로 주드에게 고해한다는 명분을 두고 괴롭혔다. 성당에는 윅스 신부와 성당의 모든 살림살이를 맡고 있는 "마사"와 정원사 "샘슨" 뿐이었다. 성당의 옆에는 본당을 세운 윅스 신부의 조부 "프렌티스" 신부의 묘실이 따로 세워져 있었다. 주드 신부는 성당 벽에 십자가는 없고 십자가 자국만 남아 있는 것을 이상하게 여겼는데 마사가 그 이유를 말한다. 성당을 세운 윅스 조부 프렌티스의 딸 "그레이스"는 10대부터 방탄한 생활을 하였고 떠돌이의 아기 "윅스"를 낳아 살고 있었다.

 

 

 그때는 이미 어린 마사 성당에 살고 있었고 프렌티스 신부는 막대한 유산을 은행에 맡겨뒀었다. 그는 손자인 윅스를 지키기 위해 그레이스에게 자기 곁에 머물면 유산을 물려주겠다 약속했다. 그레이스는 아버지가 죽기만을 기다렸다. 프랜티스는 그 많은 유산을 물려주겠다고 말하고는 실제로 단 푼도 물려주지 않고 사망했다. 분노한 그레이스가 성당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었고 십자가를 떼어내 훼손했기 때문이었다. 어린 마사가 그런 그레이스에게 "이브의 사과"라는 상자 속에 있는 예수상을 전해준다. 화가 난 그레이스는 그런 마사를 죽이려 했고 그레이스는 신도들에 의해 아버지의 무덤에 던져져서 죽고 사인은 뇌출혈이었다고 전해졌다. 마사는 이를 기억하기 위해 십자가 자리를 비워두었다고 설명한다. 윅스 신부는 자신을  추종하는 소수의 광신도 무리들 덕분에 경제적 지원도 넉넉하게 받으면서 나름 행복하게 살고 있었다. 한편 주드는 성당의 신도들의 그룹을 파악한다. 그들은 마사와 연인인 정원사 "샘슨, 변호사 베라, 아빠가 데려 온 베라의 양아들 싸이, 지역의사 , SF 자가 "리 로스, 희귀한 신경 환자 첼리스트 시몬"등 윅스를 추종하는 열렬한 광신도들이었다.

 

 

 그러나 윅스의 전도 방식은 외부인을 배척하고 내부 추종자들을 결속하는 사이비 종교에 가까웠다. 윅스는 새로 온 신도들에게 가족을 선동하는 연설과 공격하는 말을 해서 신도들을 떠나게 만들었다. 그런 모습은 본 그를 추종하는 신도들에게 우월감을 심어주면서 편을 갈라놓았다. 주드 신부는 균형을 잡아보려고 신도들을 위한 별도의 기도 모임을 열어 진실된 신앙을 전파하려 했으나 신도들이 윅스 신부 몰래한 모임임을 알고 실패한다. 윅스는 매번 주드에게 자신이 자위를 일주일에 몇 번 했다는 고해를 하며 주드를  괴롭혔다. 주드의 뒷조사 결과 윅스는 5년 전 전립선 절제술을 받아 불가능한 얘기였다. 윅스는 그의 추종자들과 기도 모임을 가졌고 주드의 기도 모임에 간 것에 몹시 를 내고 있었다. 며칠 후, 성금요일 미사에서 강론을 마친 윅스는 평소처럼 기진맥진해서 제단 옆 창고에 들어가 휴식을 하던 중 등에 단검에 꽂혀 사망하는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흉기는 주드가 이전에 술집에서 가져와서 성당 창문을 깨뜨릴 때 사용했던 "늑대 두상 램프" 장식물이었다.

 

 

 주드는 사건 당시 제단에 있었고 흉기를 소지했으며 성당에 앙심을 품었다고 윅스 살해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다. 싸이는 10살 때 베라의 양아들로 들어왔고 그는 정계에 진출했지만 실패하고 마을로 돌아왔다. 싸이는 항상 휴대폰으로 성당의 동영상을 찍었고 그 영상을  SNS에 올렸다. 이때 사설탐정 "브누아 블랑"이 주드 신부를 찾아오고 자신은 이교도임을 밝히고 주드의 무고함을 믿고 수사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한다. 블랑과 주드는 늑대 두상이 있었던 술집을 가본다. 블랑은 의사 이 술집 사진에 찍힌 사실을 발견하고 신기하다고 하고, 주드가 술집과 사진 속 술집을 보는데 지금 현재 술집 바닥에 냇의 가방을 발견하고 냇을 부른다. 냇은 몰래 숨어 있었고 술집을 떠나면서 "주드가 살인자"라고 소리친다. 기본 조사를 마친 블랑은 주드와 "제럴딘" 경찰서장에게 이 사건은 "할로 맨의 밀실 트릭"을 모방한 밀실 살인이며 범인이 신도들 중에 있다는 것을 추리해 낸다. 블랑은 창고 안에 원격작동하는 단검 발사 장치를 얘기를 하고, 주드는 악마 두상 출처와 윅스가 쓰러질 때 덜커덩하는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경찰 서장은 빨간 실이 두 가닥 있었다고 한다. 마사는 울면서 주드에게 윅스를 증오했고 우릴 경멸했으니 성당을 떠나라고 한다. 주드는 마사에게 블랑과 진실을 밝히고 신자들과 맞서는 것을  기꺼이 감수하겠다고 한다. 블랑은 주파수 검사도 해보고 사건 퍼즐이 맞춰졌으나 아직 해결할 수 없다며 주드에게 윅스사건에 대한 글을 써달라고 요청한다. 블랑은  주드가 쓴 을 보고 사건의 실체를 파악하는데 주드는 자신이 나갔을 때 이미 경찰이 와 있었고 신자들이 모여 있었다고 한다. 주드는 윅스가 창고에 쓰러지던 순간  바닥에 있는 손안에 들어오는 술병을 창고 문 뒤로 숨겼다. 윅스는 미사 중간중간에 항상 몰래 음주를 하고 있었고 주드는 윅스를 믿는 신자들의 믿음을  위해 숨겼다고 한다. 그리고 주드는 자기 방에 술병을 숨겼고 윅스가 실려나가는 걸 보고 돌아오니 술병을 누가 훔쳐갔다고 한다. 주드는 악의적이고 계획적으로 자신을 노린 것을 알게 되었다. 블랑은 SNS에서 윅스의 마지막 강론을 보고 장례식에서 신도들을 유심히 보고 윅스의 이 성당의 옆에 있는 묘실로 옮겨진다. 블랑과 주드는 신도들이 모인 자리에서 얼마 전에 윅스의 기도 모임에서 무슨 일이 있었냐고 묻고 모두의 반대에도 늘 영상을 찍었던 싸이가 그날의 영상을 공개했다.

 

 

 싸이는 윅스 신부의 친아들로 밝혀지고 베라는 싸이를 양아들처럼 키웠다고  화가 나서 윅스에게 욕을 했다. 윅스는 하룻밤 잔 여자가 낳은 싸이가 자신의 후계자라고 한다. 다른 신도들은 싸이의 엄마를 모른다고 윅스에 대한 충성심 바뀌지 않는다고 서로 얘기한다. 윅스는 마지막 미사를 1주일 후 주님 부활 대축일에 하고 그 뒤엔 성당을 영영 닫아버린다고 한다. 그는 그전에 충실한 신자들을 하나하나 짓밟아준다고 얘기한다. 그리고 신자들에게 험담을 하지 시작하고 마사는 큰 충격에 빠진다. 싸이는 윅스가 조부 프렌티스 신부의 유산 8천만 달러를 찾아냈고 그래서 자신이 은퇴하라고 시켰다고 한다. 그리고 윅스에게 인터넷으로 회생할 수 있다고 하고 자신이 정계에 진출하면 대통령도 될 수 있다고 했다. 싸이는 8천만 달러가 스위스 은행에 있다고 믿고 있었고 죽은 윅스의 메모에서 "이브의 사과"가 유산인 것처럼 얘기했다고 한다.  싸이가 성당을 떠나자 블랑과 주드는 마사의 방에 "이브의 사과 상자"를 열어보지만 아무것도 없었다. 주드 윅스가 금요일 사망했는데 아직  죽지도 않은  이른 수요일에 묘실 안장을 열 중장비를 예약한 서류를 발견한다.

 

 

 주드 신부가 전화를 걸어 예약자가 누구인지 묻는데 여성은 주드에게 엄마가 아프고 엄마와의 관계가 안 좋다고 울면서 고해성사를 한다.  주드는 얘기를 다 듣고 자신이 사제임을 다시 깨닫고 블랑에게 윅스의 사건에서 손을 떼겠다고 한다. 그때 경찰 서장이 주드를 범인으로 체포하러 왔다. 주드는 경찰을 피해 달아나던 중 죽은 줄 알았던 윅스가 묘실에서 걸어 나오는 모습을 보게 된다. 주드는 숲으로 그를 뒤쫓아가다가 주먹을 한 대 맞고 정신을 잃었고 쓰러진다. 깨어났을 때  정원사 샘슨의 시체와 낫 손잡이를 쥔 자신을 발견한다. 그때 블랑과 서장이 왔고 주드는 숲으로 도망가고 두 사람은 열려 있는 묘실을 살펴본다. 블랑은 프랜티스의 관을 살펴보고 시신의 복부가 움푹 파인 것을  확인한다. 마사가 묘실 밖에서 윅스가 부활했다고 울면서 기뻐하며 기도한다. 숲 속에서 서장이 샘슨이 죽었다는 말에 마사가 샘슨의 죽은 시신을 보고 오열하고 샘슨을 찌른 살인자에게 소리치며 저주를 퍼붓는다. 중장비 예약 담당자가 다시 전화가 와서 예약자가 윅스 신부였고 직접 오빠와 통화했다고 한다.

 

 

 경찰서에 자수를 하러 온 주드를 블랑은 얼른 데리고 나가서 의사 의 집으로 갔다. 집은  엉망이었고  지하실의 특수통에 화학 약품을 호스로 빼는데 윅스가 냇의 목을 잡고 있는 광경이었다. 진실 이러했다.. 어린 시절 마사 윅스의 조부인 "프렌티스"신부가 죽을 때 8천만 달러짜리 다이아몬드 "이브의 사과"를 삼켰다. 그 사실을 아는 사람은 오직  마사였고 60년간 비밀을 지켜왔고 윅스에게 고해성사했다. 이후 윅스는 자신의 아들 싸이와 결탁해 다이아몬드를 차지하려 했고 성당을 닫는다고 했다. 그 사실을 안 마사 패닉에 빠졌고 어떻게 하던 성당을 구해야 했다. 그녀는 죽은 윅스를 부활한 성인으로 추대해 성당을 구할 계획을 세운다. 그녀는 바람난 부인을 찾으려는 간절한 의사 과 공범해서 성금요일 당일 윅스 신부의 술병에 진정제를 넣었고 그걸 몰랐던 윅스는 술병에 진정제를  먹고 쓰러졌다. 의사 이 쓰러진 그를 살피는 척 창고에 들어가 쓰러진 윅스를 단검으로 찔러 살해한 것이다. 마사는 묘실에 있는 윅스의 시체를 바꿔치기하려고 자신을 사랑하는 정원사 샘슨에게 해체 가능한 특수 을 만들게 했다.

 

 

 마사는 샘슨에게 윅스 시신을 비우고 윅스의 에 그를 눕게 하고 묘실에 있게 했다. 냇이 스마트 워치로 신호를 주면 샘슨이 프랜티스 신부의 시신에서 다이아몬드 꺼내고 윅스 신부가 관속에 입은 옷을 샘슨이 입고 안에서 열 수 있는 묘실 문을 열고 나오게 했다. 그 모습을 윅스가 부활한 것처럼 CCTV에 찍히는 것이 목표였다. 그러고 의사 이 윅스의 시신을 자기 집 지하실로 가져가 약품처리하는 것이었다. 다음날 샘슨이 윅스가 부활해서 승천하기 전에 자신을  축복했다고 소문을 퍼트리면이었다. 그러나 그때 주드신부가 나타나면서 계획이 다 틀어지고 다이아몬드를 본 은 마사와 약속한 다이아몬드를 파괴하거나 바닷속에 던지기로 했던 마음이 사라지고 욕심이 생겼다. 그는 샘슨을 낫으로 살해하고 주드에게 죄를 뒤집어씌우려 한 것이다. 마사는이 샘슨을 죽인 것을 알고 냇을 찾아가 독이 든 커피를 건넨 냇의 시선을 돌려 커피잔을 바꿔치기한다. 그리고 독살당한 의 시체를 지하실로 옮겨 윅스가 냇을 처리한 것처럼 만들었던 것이다.

 

 

 마사는 주드 신부에게 모든 것을 털어놓는 고해를 하기 전에 미리 스스로 독약을 복용했다. 그녀는 윅스 신부와 냇, 샘슨을 살해한 용서를 빌었고 윅스 신부의 엄마 그레이스에게 잘못한 것도 주드 신부에게 용서를 빌었다. 그레이스는 그 당시 다이아몬드 존재를 알았고 그래서 성당에서 그걸 찾으려고 성당을 뒤졌던 것이었다. 마사는 주드 신부의 용서 기도를 들으며 숨을 거두는데 손에서 다이아몬드가 바닥에 떨어졌다. 탐정 블랑은 조용히 성당을 떠난다. 윅스의 광신도들은 모두 성당을 떠나서 나름 각자의 길로 갔다. 윅스의 아들 싸이는 주드 신부가 다이아몬드는 없었다는 말을 끝까지 믿지 않았고 주드에게 위협적인 말만 남기고 성당을 떠난다. 1년 후, 주드 신부는 랭스트롬 주교로부터 성당을 맡아 운영해 보라는 제안을 받고 나무를 직접 깎아 새로 만든 십자가와 예수 조각상 가슴속에 이브의 사과인 "다이아몬드"를 숨겼고 성당에 들어온 새로운 남녀 신자를 맞이한다. 

 

  * 성당에서 본당 신부가 살해되고 유명한 탐정과 젊은 신부가 수사하는 과정 이야기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