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시크릿 산타 (2025/로맨스,코미디,드라마장르)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마이 시크릿 산타 (2025/로맨스,코미디,드라마장르)

신난 여우★ 2025. 12. 24. 00:01
728x90
반응형

 

 줄거리

 한때 록그룹 "스크리밍 키튼스"의 메인 보컬이었던 "테일러"는 현재 쿠키를 만드는 회사를 다니며 똑똑하고 스노보드에 재능이 넘치는 15살  딸 "조이"와 단 둘이 "마운트링컨"의 작은 도시에 살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회사에서 쿠키 수요가 충격적으로 떨어져서 직원수를 줄여야 했고 사장은 테일러를 성탄절에 해고를 시킨다. 아파트 관리인  "로럴드"는 그녀에게  월세가 조금씩 밀려서 내고 있다고 잔소리를 한다. 그런데 딸 조이는 유명한 "선 픽스 스노보드 아카데미"에 합격을 했는데 등록금이 너무 비싸 스스로 포기하겠다고 테일러에게 말한다. 테일러는 아끼던  LP 음반을 팔려고  중고 음반가게에 갔으나 주인은 가격을 제대로 쳐주지 않아서 실망한다. 그때 옆에 있던 "매슈"가 테일러의 음반들 중 하나인 "스크리밍 키튼스"를 집어 들며 이 앨범은 굉장히 가치가 있는 희귀템이라고 말하며 자신도 이 그룹의 영향으로 기타를 배우고 노래를 불렀다고 말한다. 테일러는 의아해하고 매슈는 앨범 표지와 테일러를 번갈아 보며 테일러를 알아본다. 테일러는 앨범을 한 장만 냈다고 얘기한다. 

 

 

 테일러는 가져간  LP 음반 전체 가격으로 150 달러를 받는다. 테일러에게 호감을 느낀 매슈는 그녀에게 핫초코를 잘하는 가게를 소개해 달라며 같이 마시자고 하지만 그녀는 장소만 가르쳐주고 거절한다. 딸에게 찾아온 기회를 살려주고 싶었던 테일러의 처지를 오빠 두 사람이 듣게 된다.  두 오빠 휴대폰에서 검색을 하고 "선 픽스 직원이면 50%의 할인율"이 적용되는 정보를 알려준다. 테일러는 호텔로 찾아가 카운터 직원에게 궂은일 뭐든지 할 수 있다고 사정을 하지만 거절당한다. 그때 호텔 마케팅 부사장 "너태샤"가 지나가면서 하는 전화 내용을 듣고 현재 주급 2,000 달러짜리 산타클로스가 부재중임을 알게 된다. 테일러는 너태샤에게 호텔에 일자리가 없다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너태샤는 선 댄스 호텔 산타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그만두었고 트리 점등식 전까지 급히 수염 난 산타를 새로 구해야 하고 금요일엔 면접이 있다고 한다. 한편, 테일러에게 핫초코 작업을 걸었다가 거절당한 매슈는 선 댄스 호텔을 경영하는 사장의 아들이었다.

 

 

 그에게 이탈리아에서 더 이상 말썽을 피우지 말고 호텔과 리조트 경영을 호텔 마케팅 부사장너태샤에게 우라는 아버지의 지시가 떨어진다. 그러나 매슈가 거절하자 아버지는 그에게 이탈리아 경찰을 부르겠다고 위협한다. 너태샤는 호텔 총지배인으로 임명된 매슈를 못마땅해하고 일도 제대로 가르쳐 주지 않는다. 테일러는 두 오빠의 도움으로 산타클로스와 비슷하게 만든 인체 모형과 가면, 그리고 수염 난 할아버지 산타로 변신을 한다. 그녀는 "휴맨"이라는 이름으로 산타 면접에 참여해서 합격하고 출근을 한다.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에 테일러가 산타로 변신하고 매슈와 재회한다. 테일러는 매슈가 호텔 사장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면접을 보다가 알게 된다. 매슈는 산타로 변신한 테일러를 알아보지 못했지만 그녀의 눈을 보고 어디서 본 얼굴이라고 얘기한다. 트리 점등식에서 너태샤는 매슈의 한마디 한마디에 비꼬는 말을 하고 그런 모습에 사장도 못마땅해했다. 매슈가 산타 휴맨을 모인 사람들에게 소개한다. 그리고 트리 점등식이 있었고 트리는 불꽃을 튀면서 실패로 끝났다.

 

 

 테일러는 산타 분장으로 집에 왔고 집 관리인 도럴리는 산타가 테일러의 아빠라는 말에 첫눈에 반하고 호감을 보인다. 조이에게 너태샤의 딸 "에이바"와 친구들이  옷이 유행에 떨어진다고 놀리지만 그녀는 신경 쓰지 않았다. 그런 조이에게 테일러 이제 아카데미에 다닐 수 있다고 말하고 두 사람 앞에 지나가는 매슈도 아는 척을 한다. 드디어  산타 마을의 문이 열리고 산타인 휴맨에게 소원을 말하는 아이들에게 산타는 부모의 입장에서 너무 경제적인 현실적 대답을 해주는 바람에 산타의 인기가 시들해진다. 그 때문에 호텔 분위기도 싸늘해지자 매슈는 자신이 뽑은 산타라 이 상황이 난처했고 부사장 너태샤는 속으로 즐기고 있었다. 매슈는 술집에서 산타 휴맨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으며 조금은 아이들의 입장에서 들어주면 좋겠다고 조언을 한다. 또 자신의 속마음인  테일러에게 데이트 거절당한 얘기와 그녀에 대한 호감을 얘기한다. 매슈의 마음을 알게 된 두 오빠는 테일러에게 남자를 왜 거부하는지 모르겠다고 두려워말고 만나보라고 한다.

 

 

 스키장에서 만난 딸 조이는 산타 휴맨에게 엄마 테일러가 남자와 데이트하길 바라는 소원을 얘기한다. 산타에게 눈에 안 보이는 신비한 선물을 받고 싶어 하는 아이들에게 산타는 다른 방법을 흥미 있게 제시한다. 그 이후 아이들의 소원에 진심으로 귀를 기울이는 산타의 모습을 보이고 점차 산타는 아이들에게 인기를 얻어간다. 산타는 조이의 스노보드 아카데미 같은 반에 있는 에이바가 고민을 얘기하자 말을 끝까지 들어준다. 에이바는 부모님이 너무 바빠서 얘기할 시간도 없고 보기도 힘든다고 한다. 그 말은 들은 산타 휴맨은 조이라는 애는 평생 아빠를 만난 적이 없다고 얘기하고 에이바를 위로해 준다. 그리고 한 여자아이가 산타에게 말을 더듬지 않게 해 달라는 소원을 얘기한다. 산타는 노래를 하면 괜찮아진다고 먼저 부르고 그 모습에 주위에 있던 많은 사람들도 노래를 부르며 여자아이의 말 더듬을 고쳐준다. 그 모습을 누가 찍어 인터넷에 올려 온라인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는다. 너태샤는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산타 휴맨에 대한 의구심을 갖게 되고 휴맨의 뒷조사를 하기 시작하지만 검색창에 나오지 않았다.

 

 

 그러나 휴맨을 끝까지 조사를 하였고 사회보장 번호로  휴맨이 테일러라는 것을 알아낸다. 테일러는 매슈와 핫초코 데이트를 하고 매슈에게 스키 타는 법도 배운다. 테일러는 대학 때 임신해서 자퇴하고 아이 아빠는 록스타가 되겠다며 도시로 나가버려 지금껏 딸과 단둘이 힘들게 살았다고 한다. 두 사람은 점점 친해지면서 매슈는 주말 크리스마스 파티에 테일러를 초대한다. 그런고 매슈의 아버지는 인기 많은 산타 휴맨도 같이 파티에 초대했다고 매슈에게 말한다. 매슈는 파티에 온 테일러를 아버지와 너태샤에게 소개한다. 테일러는 파티의 화장실에서 두 오빠의 도움으로 산타 휴맨의 변장과 테일러의 모습을 아슬아슬하게 이어간다. 너태샤 그런 테일러의 모습을 한참을 지켜보고 산타 선물을 나눠주는 시간이 돌아오자 산타가 사기꾼이라고 말해버린다. 휴맨이 산타가 테일러라는 사실을 알아차리는 순간 딸 조이가 스키를 타다 다쳤다고 연락이 왔다. 조이가 엄마 테일러를 찾는다는 연락이 왔고 산타 휴맨은 구급차로 달려가 산타 가면을 벗었다. 조이도 엄마가 산타 휴맨인 것을 그때 알게 된다. 

 

 

 또 조이를 구해준 에이바도 조이가 산타로 분장한 테일러의 딸임을 알게 된다. 매슈 아버지는 매슈가 잘못 뽑은 여자 산타 이슈로 인해 호텔과 리조트의 평판이 무너질 줄 알았으나 그 이유로 화재가 되었다. 매슈는 마케팅 부사장 너태샤를 비난하지 않고 자신의 책임으로 돌렸고 그 모습에 매슈 아버지는 생각이 많아진다. 에이바는 엄마 너태샤에게 산타가 엄마보다 더 자신의 얘기를 많이 들어줬고 함께 고민도 해줬다며 산타를 좋게 말하고 엄마와 사이가 좋아진다. 산타마을 공연장에서 사회를 보던 매슈는 "관대함과 사랑, 우리들의 가장 착한 마음의 상징"이라는 산타클로스의 의미에 대해 연설한다. 때마침 테일러와 조이가 나타나고 매슈는 테일러에게 노래를 신청하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매슈와의 데이트를 약속하고 함께 노래를 부른다. 얼마 후, 너태샤는 능력을 인정받아 런던 총지배인으로 승진했다. 테일러는 "선 픽스 리조트"의 가족 행사 담당 전무이사로 취직하게 되었다. 매슈는 아버지와 진심으로 화해하며 포옹한다. 그리고 테일러와 매슈 또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사랑의 키스를 한다. 

 

  * 싱글맘이 딸의 학비를 위해 돈이 필요해서 산타 마을의 산타로 변장해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