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2019/공포,범죄,스릴러)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마 (2019/공포,범죄,스릴러)

신난 여우★ 2025. 3. 28. 00:01
728x90
반응형
 
10대 청소년인 ‘매기’(다이애나 실버스)는 마트 앞에서 술을 대신 구매해줄 어른을 찾던 중, 우연히 ‘수 앤’(옥타비아 스펜서)과 조우하게 된다. 처음에는 ‘매기’의 부탁을 단호하게 거절하던 ‘수 앤’이지만‘매기’의 친구 ‘앤디’(코리 포겔매니스)의 얼굴을 보자 돌변한 듯 마음을 바꾸고, 심지어 ‘매기’와 친구들이 안전하게 놀기를 바란다며 자신의 지하실을 빌려주기까지 한다. 아낌없이 친절을 베푸는 ‘수 앤’에게 마음을 연 ‘매기’와 친구들은 그녀를 ‘마(이모)’라는 애칭으로 부르며 가까워지지만, 점차 아이들과의 관계에 집착하기 시작하는 ‘수 앤’에게 이상함을 느끼기 시작하는데…
평점
5.8 undefined
감독
테이트 테일러
출연
옥타비아 스펜서, 다이애나 실버스, 줄리엣 루이스, 맥캘리 밀러, 코리 포겔매니스, 지아니 파올로, 단테 브라운, 태니엘 웨이버스, 도미닉 버제스, 헤더 마리 페이트, 테이트 테일러, 루크 에반스, 마가렛 페건, 미시 파일, 엘리슨 제니

 

 줄거리

 16살의 고등학교 다니는 "매기"는 일주일 전에 샌디에이고에서 전학을 왔다. 친구들이 파티에 가자고 했지만 엄마와 음악 페스티벌에 간다고 거절한다. 집에 오니 카지노에서 음료를 서빙하는 엄마 "에리카"는 누구를 대신해서 근무를 해야 한다고 페스티벌에 못 간다고 한다. 매기는 친구 "헤일러"에게 전화하고 파티에 가기로 한다. 그러나 헤일리는 "스테파니"의 집에서 하기로 한 파티가 엄마의 반대로 취소되었다고 드라이브하면서 이나 마시자고 한다. 차에는 매기, 헤일리, 데럴, 앤디, 채즈" 등 친구 5명이 탔고 차는 마트 앞에 세우고, 데럴이 어른들에게 술을 좀 사달라고 부탁을 하지만 매번 거절당하고, 헤일러에게 친구들이 부탁하라고 하지만 그녀는 마트 직원이 새아빠 친구라고 하다. 매기가 흑인 "수앤"에게 부탁하지만 매기를 야단치며 거절하고 그때 앤디가 차에서 내려 부탁한다.

 

 

 수앤은 앤디에게 남자 놈이 하기 싫은 일은 여자한테 떠넘겼구먼 나도 너희 때 이런 거 많이 해봤다고 하자, 앤디 자신은 운전은 안 하고 그냥 "돌무지"나 놀려 가려고 한다. 매기가 돈을 수앤에게 주자 그녀는 술을 한 박스 사주고 잔돈은 다 가져가라고 하고 다른 사람한테 말하지 말라고 한다. 수앤은 집에 와서 애들이 타고 있었던 "호킨스 보안" 차를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차에 탔던 아이들도 모두 검색한다. 수앤은 호킨스 보안의  앤디 아빠에게 아이들의 술장소를 제보하고 아이들은 돌무지에서 술판을 벌리는데 경찰이 앤디 아빠가 보냈다며 와서 10분 만에 정리하고 떠나라고 한다. 그 이후, 수앤은 아이들에게 술을 사주고 자신의 지하실에서 놀라고 한다. 수앤은 자기 집 규칙: 언제나 하느님을 찾지 말 것, 바닥에 뱉지 말 것, 차 를 달라고 한다. 운전할 정신이 있는지 검사를 자신이 해야 하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위층은 출입금지라고 한다. 

 

 

 수앤은 지하실을 근사하게 꾸몄고 그 뒤에도 아이들에게 도 주고 다른 친구들도 많이 초대해서 맛난 음식을 차려주고, 지하실은 동네 고등학생들의 아지트가 되어 버린다. 아이들은 수 앤은 "마(이모)"라고 부르게 된다. 수앤이 먼저 현란한 을 추고 아이들이 따라 을 추곤 하고 했다. 앤디와 매기는 사귀기로 한다. 앤디의 엄마는 5년 전 암으로 돌아가시고 아빠가 보안 차량 회사를 운영하면서 박물관과 은행에 물건을 운송한다고 한다. 수앤은 아이들과의 관계에 점점 집착하기 시작하고 매기와 친구들은 수앤의 수상한 행동에 그녀와의 연락을 차단하기로 하지만. 수앤은 아이들의 전화를 도청하고 있었다. 수앤은 전화번호를 바꿔 애들에게 연락해 돌무지로 모이게 하고 자신이 췌장암이라고 울면서 애들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그 말을 들은 앤디는 자신의 엄마가 암으로 사망했기에 마음이 약해지지만 친구들은 기분이 별로였다. 

 

 

 수앤은 시간 나면 으로 놀러 오라고 하고 떠나면서 웃는다. 헤일리는 수앤이 친구 "스테파니"의 팔찌를 하고 있다고 매기한테 말하면서 자신도 할머니 반지를 잃어버렸다고 말하는데 매기도 엄마가 준 귀걸이를 잃어버렸다고 한다. 매기는 앤디에게 수앤은 이 아니고 옛날에 네 아빠를 좋아했지만 지금은 널 좋아하는 것 같다고 한다. 매기와 헤일리는 수앤의 집에 몰래 들어간다. 그곳에서 수앤이 척추에 문제가 있다고 학교를 안 보내고 감금하고 있는 수앤의 딸 "지니"를 만난다. 사실 수앤은 매기의 엄마와 앤디의 아빠와 같은 고등학교 동창생이었고 학교에서 왕따를 당했었고 성폭행도 당했었던 아픈 사연이 있었다. 수앤은 앤디의 아빠 ""을 짝사랑했지만 벤은 그런 수앤에게 모멸감과 수치심을 주었었다. 수앤은 지금 자신을 괴롭혔던 동창들의 자식에게 복수를 하기 시작했던 것이다.

 

 

 벤과 수앤이 식당에서 만나고 벤은 자신이 회사에서 쓰는 모든 트럭이랑 밴에 "위치 추적" 장치를 달아났는데 왜 내 아들이 너의 집에 들락거리냐고 묻고 수앤은 앤디에게 물어라고 한다. 은 네가 날 좋아했지만 나는 널 거들떠도 봤다고 하면서 수앤에게 넌 패배자다고 한다. 벤은 나한테 복수하냐고 하면서 마지막 경고라고 하면서 앤디가 너희 집에 있으면 경찰 부르고 내가 직접 결판 낸다고 하고 떠난다. 매기가 집에 오니 수앤과 엄마가 얘기를 하고 있었고 그녀는 매기의 집에서 나오다가 옛날 자신을 괴롭힌 "메르세데스"가 뛰어 오는 걸 보고 정면으로 차로 들이받아 죽여 버린다. 수앤은 위치 추적기를 조작해 앤디가 자신의 집에 있는 것처럼 꾸몄고 아들을 찾으러 온을 마취제 주사를 놓는다. 수앤은 동물 병원 간호사였다. 매기는 엄마한테 수앤과의 관계를 얘기하고 매기의 엄마 에리카는 화를 내며 매기를 방에 가둔다.

 

 

 수앤은 정신을 잃은을 자기 침대에 나체로 만들어 손발을 묶고 벤이 정신을 차리자 네가 처럼 날 취급한 건 네가 라서 그렇다고 한다. 그리고 벤의 손목을 칼로 긋고 주사를 놓는다. 마트에서 수앤과 매기 엄마 에리카가 만났고 에리카는 우리 집 근처에 접근하지 말라고 하자 수앤은 자신이 메르세데스를 처리했다고 한다. 매기는 수앤이 자신의 귀걸이를 하고 춤추는 영상을 보고 자고 있는 엄마의 차 열쇠를 훔쳐 수앤의 집에 도착했는데, 친구 채즈의 생일 파티를 수앤이 열어 많은 친구들이 모여 춤을 추고 있었다. 매기의 친구들은 수앤이 특별히 만든 수면제를 넣은 칵테일을 먹고 모두 잠이 든다. 매기는 칵테일을 안 먹었었는데 1층에서 수앤이 딸 지니인 척 도움을 청했고 매기가 그 목소리를 따라가 보니 이 침대에 죽어 있었고 수앤은 매기의 뒷목에 마취 주사를 놓는다. 수앤은 정신을 잃은 체즈의 가슴에 뜨거운 다리미를 올린다.

 

 

 헤일리는 입을 바늘로 꿔 메고, 흑인 대럴은 흰 페인트 칠하고 앤디매기에게는 쇠사슬을 목에 걸었다. 앤디를 풀어 안으며 너희 아빠처럼 좋은 냄새가 난다고 하자 앤디도 사랑한다고 하는데 수앤은 거짓말하지 말라며로 배를 찌른다. 그때 초인종이 울리고 경찰이 왔지만 수앤이 딸 핑계를 대며을 쏴 죽인다. 그리고 휠체어에 앉아 있는 딸 지니에게 죽은 경관의 시체를 같이 치우자고 한다. 수앤은 지하실로 내려와서 쓰러져 있는 아이들을 모두 한 곳에 앉히고 그 가운데에 앉아서 웃으며 목줄을 한 매기에게 휴대폰을 주며 사진을 찍으라고 한다. 사진을 찍은 매기의 목줄을 위로 당기는데 딸 지니가 시체가 움직인다고 소리를 친다. 수앤이 계단을 올라가자 지니가 프라이팬으로 수앤을 내리치고 그녀가 계단을 구르면서 촛불이 바닥에 떨어지면서 이 나기 시작한다. 정신을 잃은 친구들이 깨어나고 지니가 지하실로 들어와 그들의 쇠목줄을 풀어주고 모두 탈출하지만 수앤은 지니가 안전하게 탈출한 것을 보고 자신은 침대에 죽어있는  끌어안아 눕고 집은 불탄다.

 

  * 자신을 왕따 시킨 고등학교 동창생의 자녀들에게 복수하는 이야기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