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
- 6.7 (2019.03.14 개봉)
- 감독
- 애덤 로비텔
- 출연
- 테일러 러셀, 로건 밀러, 제이 엘리스, 타일러 라빈, 데보라 앤 월, 닉 도다니, 요릭 밴 와게닌젠, 케네스 폭, 폴 햄프셔, 제이미-리 머니
줄거리
양자역학을 공부할 정도로 뛰어난 머리가 좋은 "조이" 슈퍼마켓에서 잡일을 하는 아르바이생 "벤" 증권업에 종사하는 "제이슨" 미노스라는 회사로부터 정육면체 퍼즐을 받게 되고 퍼즐에서 초대장을 획득한 이들은 "1만 달러"의 상금을 받기 위해 지정된 장소로 향한다. 그리고 방탈출 게임 전문가인 "대니"와 트럭 운전사 "마이크" 이라크 파병 군인 출신의 "어맨다" 역시 방탈출 게임에 합류한다. 참가자들은 대기실에 앉아 얘기를 주고받고 있었고 벤이 담배를 피우고 오겠다며 문의 손잡이를 돌리는데 손잡이가 떨어진다. 그리고 사람들은 손잡이가 떨어진 곳에 다이얼이 있는 것을 보게 되고 바로 방탈출 게임이 시작된 것을 알게 된다. 단서를 찾던 도중 화씨 451이라는 책을 보고 암호가 451이라고 생각한 조이가 다이얼을 돌리는데 갑자기 방 안의 온도가 엄청나게 상승하기 시작한다. 온도가 올라가자 사람들은 당황하기 시작하였고 수많은 방탈출을 경험한 대니가 게임일 뿐이라며 진정시키지만 방 안의 온도는 계속 상승하였고 참가자들은 생명에 위협을 느끼게 된다.
조이는 공포에 질린 어맨다에게 물을 건네면서 진정시키고, 컵을 테이블에 놓을 때는 컵 받침대를 쓰라는 문구를 본 뒤 사람들의 손을 이용해 6개의 컵 받침대를 모두 누르자 닫혀 있던 환풍구가 열리게 된다. 제이슨부터 1명씩 차례대로 방을 탈출하는데 6개를 누를 수 있는 손과 발이 모자라게 되었고, 컵에 물을 떠서 모자라는 곳에 컵 받침대에 놓는데 어멘다에게 준 물 때문에 컵에 담을 물이 부족하게 되었다. 방의 온도는 점점 올라가고 사방에서 내뿜어진 불이 참가자들을 압박하는 상황 속에서 벤이 자신이 평소 마시기 위해 지니고 있던 술을 컵에 담은 뒤 컵 받침대에 놓아 간신히 탈출에 성공하게 된다. 오두막으로 된 2번째 방에 도착한 이들은 자물쇠를 마주하게 되고 "길이길이 기억되리"라는 단서와 함께 7글자로 된 자물쇠를 풀려고 시도하였다. 역대 대통령의 이름들을 넣어 보는데 자물쇠는 열리지 않았고 그때 벤이 자신과 친구들이 루돌프 노래를 부르다 사고를 당한 사실을 기억해 내며 루돌프의 스펠링을 입력하고 일행은 오두막에서 탈출하게 된다. 문을 열고 나온 3번째는 겨울철 설산을 재현한 세트가 일행들 앞에 펼쳐졌고 일행들은 다시 힌트를 찾기 시작한다.
극도의 추위 속에서 일행들에게는 빨간 패딩 1벌이 주어졌고 어맨다가 조이에게 패딩을 먼저 입으라고 한다. 얼음판 위에 낚시를 할 수 있는 작은 구멍이 있었고, 일행은 낚싯대와 자석을 발견하여 구멍에 넣은 뒤 열쇠가 담겨 있는 얼음 상자를 꺼내게 된다. 참가자들은 얼음을 녹이고 열쇠를 꺼내기 위해 노력하고, 어맨다의 구박으로 일행과 떨어져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 벤에게 라이터를 달라고 한다. 벤은 라이트를 가져가라며 얼음판 위에 던졌는데 대니가 라이트를 줍자 바닥이 폭발하며 대니가 물에 빠지고 만다. 일행은 대니를 구해보려 했으나 구하지 못하고 결국 대니는 얼음 바닥 아래에서 사망하게 된다. 대니가 죽자 멤버들은 크게 동요하고 벤을 게임 주최자와 한 패가 아니냐고 추궁해 내분이 일어난다. 제이슨은 일행들을 진정시키고 서로 패딩을 번갈아 입으며 얼음 상자를 녹여 열쇠를 얻은 후 또다시 탈출에 성공한다. 4번째 방에서는 위아래가 뒤바뀐 술집이 일행들을 마주 한다. 기괴한 음악 소리가 방에 울려 퍼지고 일행들은 방을 둘러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바닥 한쪽이 아래로 꺼져버린다.
꺼져버린 바닥 아래에는 깊이를 가늠할 수 없는 낭떠러지가 있었고 일행은 살아남기 위해 벽 가장자리에 바짝 붙는다. 일행과 반대편에 있는 어맨다는 주변 사물을 둘러보다가 당구대에 8번 공이 없고 작은 금고가 있는 걸 발견한다. 조이는 벽에 붙어 있는 레코드 커버가 슬라이딩 퍼즐인 것을 발견하고 퍼즐을 맞춘 뒤 나온 당구공 색깔에 배열하여 9810이라는 숫자를 알아낸다. 어맨다가 자물쇠에 숫자를 입력하지만 열리지 않았다. 바닥의 면이 계속해서 하나씩 아래로 떨어지는 긴박한 상황이 계속되었다. 일행이 매달려 있던 벽의 나사가 풀려 다른 쪽으로 넘어가던 조이가 바닥에 쓰러져서 잠깐 정신을 잃게 되는데 그 순간 비행기 추락 사고를 겪었던 과거를 떠올린다. 비행기에서 위아래가 바뀌었던 걸 겪었던 경험을 기억해 낸 조이는 숫자 또한 위아래가 뒤바뀌었을 거라고 생각하고 숫자가 뒤집혔다며 9810을 0186으로 입력해 보라고 어맨다에게 얘기한다. 그러자 금고가 열리고 어맨다는 금고에서 문의 손잡이에 꼭 맞는 8번 공을 꺼낸다. 군인이었던 어맨다는 뛰어난 신체 능력을 이용해 일행과 문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는데 그만 8번 공을 떨어트리고 만다.
어맨다는 남은 바닥으로 뛰어내려 공을 잡은 뒤 제이슨에게 던진다. 그 순간 어맨다가 서있던 마지막 남은 바닥 또한 아래로 떨어졌고 어맨다는 전화선을 붙잡은 채 매달려 있었는데 일행이 건넨 당구 큐대를 잡지 못하고 아래로 떨어져 사망한다. 5번째 방은 병실처럼 꾸며진 곳이었고 생존자들은 그곳에서 자신들의 이름이 적힌 차트를 발견하게 된다. 어맨다: 아프가니스탄 파견 중위였고 사제 폭탄폭발로 유일한 생존자. 조이: 엄마랑 베트남 여행 중 비행기 추락, 일주일 만에 발견. 제이슨: 대학교 룸메이트랑 바다에 나갔다가 배가 전복 자신만 살아남. 벤: 친구 중에 처음으로 차를 뽑았고 만취상태에서 폭주하다 사고 혼자 살아남. 마이크: 웨스트 버지니아주 광산에서 동료 11명과 일했는데 광산이 무너져 동생도 있었지만 유일한 생존자. 대니: 일산화탄소 중독에서 일가족이 다 죽고 혼자 살아남음. 이들은 자신들이 모두 사고에서 기적적으로 생존한 사실이 있다는 공통점을 알게 되었고 "한계에 도전하라"라는 "우탠 유" 박사의 메시지와 함께 5분의 시간이 카운팅 된다.
주변을 둘러본 제이슨은 독가스 표시가 담긴 통을 발견하고 5분 안에 문제를 풀지 않으면 독가스가 흘러나와 모두 사망할 것이라고 말한다. 조이는 CCTV가 많은 것을 발견하고 주최자 측에서 자신들을 지켜보면 절대 이길 수 없다며 주변의 CCTV를 모두 파괴하기 시작한다. 제이슨, 마이크, 벤은 주변의 단서들로부터 심전도를 뜻하는 EKG검사와 심장충격기를 발견하고 한계에 도전하는 메시지가 심장 박동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벤이 운동을 해 심박수를 높였지만 문은 열리지 않았고 제이슨은 심박수가 가장 높은 마이크에게 심장 충격기를 사용해 심박수를 높여볼 것을 요청한다. 마이크는 처음엔 거부하였지만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었고 제이슨의 거듭된 요청에 마이크는 자신의 몸에 심장 충격기를 사용하게 하고 그러나 마이크의 심장수가 아무리 높아져도 문은 열리지 않았고 마이크는 과도한 심장충격기 사용으로 사망한다. 결국 시간이 다 되어 독가스는 흘러나오게 되었고 제이슨은 오히려 심장박동을 낮춰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 자신의 심박수를 50 가까이 낮춘다. 그러자 문이 열리게 되고 제이슨과 벤은 탈출에 성공하는데 조이는 가스를 마셔 의식을 잃고 쓰러진다.
6번째 방에 도착한 제이슨은 벤에게 단서를 찾자고 독촉하고, 벤은 제이슨의 판단 때문에 2명이 사망하게 됐다며 다투게 된다. 제이슨은 벤을 제압하고 생존에 달린 것이라며 눈앞에 있는 해치를 발견하고 두 사람은 해치 손잡이를 돌리기 시작하는데 손잡이에 환각 물질이 묻어 있었고 두 사람은 환각에 빠져 죽을 위기에 처한다. 벤은 벽에서 해독제를 발견하고 1인분만 있었고 제이슨은 자신에게 달라며 벤과 싸운다. 몸싸움 끝에 제이슨은 모퉁이에 머리를 부딪혀 사망하게 되고 벤은 해독제를 투여한 뒤 7번째 방으로 간다. 벤은 좁혀지는 방에서 필사적으로 문제를 풀기 시작하였고 결국 조그마한 공간에 몸을 숨겨 생존하게 된다. 7번째 방에서 나온 벤은 일행들을 모니터링하는 스크린을 보게 되었고 자신을 게임 마스터라고 소개하는 남성을 마주한다. 게임 마스터는 이 모든 것이 재력가들을 위한 유희라는 사실을 말해주었고 벤은 어쨌든 자신이 살아남았으니 나가도 되냐고 물어본다. 게임 마스터는 경주마가 우승하면 말에게 상금을 주는 것을 봤냐며 벤의 뒤에서 와이어로 목을 졸라 살해하려 한다.
한편 5번째 방에서 시신을 수습하러 온 주최자 일행들은 인공호흡기가 호스에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보고 의아해한다. 그때 죽은 줄 알았던 조이가 주최자 일행들을 둔기로 때리고 기절시키고 그들이 들어온 통로로 나간다. 조이는 벤을 죽이려고 하는 게임 마스터에게 총을 쏴서 사살한 뒤 경찰에 신고 후 벤과 함께 게임장을 탈출한다. 얼마 뒤 경찰은 벤과 조이와 함께 방탈출 건물을 조사하러 왔는데 그곳은 폐허로 변해 있었고 아무런 흔적도 찾을 수가 없었다. 폐허가 된 현장에서 조이는 벽에 적힌 출구가 없다는 뜻인 "NO WAY OUT"라는 문구가 우탠 유 박사를 상징하는 것을 알게 되고 큰 충격을 받는다. 6개월 후, 일상으로 돌아온 조이와 벤이 식당에서 만나게 된다. 조이는 벤에게 게임에 대한 자료를 통해 미노스사가 맨해튼 한복판에 있는 미등록 영업 건물이었다고 말하고 2주 남았는데 같이 가자고 한다. 벤은 처음엔 난감해했지만 결국 조이와 같이 가기로 한다. 게임메이커는 이 두 사람의 정보를 해킹해서 다음 게임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 1만 달러가 걸린 방 탈출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목숨을 거는 이야기이다.
'F_fox's Movie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크뷰 테라스 (2008/범죄,스릴러,드라마장르) (122) | 2025.02.10 |
---|---|
미치도록 사랑해 (2021/멜로,로맨스,코미디) (158) | 2025.02.08 |
정체 (2024/스릴러,드라마장르) (113) | 2025.02.07 |
여름밤을 달려 봐 (2022/멜로,로맨스,드라마장르) (131) | 2025.02.06 |
나잇 & 데이 (2010/범죄,액션,코미디) (118) | 2025.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