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자와 가족 (2020/ 가족,드라마장르)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야쿠자와 가족 (2020/ 가족,드라마장르)

신난 여우★ 2024. 2. 8. 00:05
728x90
반응형

 

 
야쿠자와 가족
아버지를 잃고 십 대에 야쿠자가 된 겐지. 그에게 야쿠자는 삶의 방식이었고, 조직은 가족이었다. 1999년, 2005년, 2019년, 일본의 세 시대를 야쿠자로 살아온 한 남자의 이야기
평점
8.3 (2020.01.01 개봉)
감독
후지이 미치히토
출연
아야노 고, 타치 히로시, 오노 마치코, 키타무라 유키야, 이치하라 하야토, 이소무라 하야토, 스가타 슌, 칸 수온, 니노미야 류타로, 스루가 타로, 이와마츠 료, 토요하라 코스케, 테라지마 시노부

 

 줄거리

 1999년, 2005년, 2019년 일본의 세 시대를 야쿠자로 살아온 한 남자의 이야기다.  "꼬맹이 겐"이라 불리는 동네 양아치 "야마모토 겐지"는 아버지의 부고 소식을 듣게 되고 아버지가 야쿠자로부터 마약을 하다 사망하게 되었다는 걸 알고 자신을 따르는 동생들과 함께 야쿠자의 판매책으로부터 마약과 돈을 훔쳐 마약은 바다에 버리고 돈을 챙긴다. 하지만 다음날 마약을 훔친 야쿠자 조직으로부터 붙잡힌 겐지는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바자키구미 조직"의 두목 "히로시"의 도움으로 무사히 풀려난다. 달리 하는 일  없이 말썽만을 일으키고 가족 없이 쓸쓸해하던 겐지는 히로시의 도움으로 감동을 받게 되고 시바자키구미 조직의 야쿠자로 들어간다. 야마모토 겐지는 태어날 때부터 어머니 없이 자랐고 또 아버지가 마약에 빠져 사망하게 되면서 외톨이가 된다. 이때 시바자키구미 조직의 두목 히로시와 겐조가 우연히 술집에서 만나게 되었고, 라아벌 조직의 습격으로 인해 위기에 빠진 히로시를 겐지가 구해내면서 히로시는 겐지를 눈여겨보게 되었다.

 

 

 그리고 반대로 겐지가 타조직의 습격에 의해 목숨이 위험해지는 상황을 겪게 되자 히로시는 조직의 힘으로 겐지를 구해내고 이때부터 히로시 밑으로 들어가 진정한 야쿠자 생활을 시작한다. 1999년, 야쿠자의 황금기라고 할 수 있는 시기로 "야마모토"(겐지)는 6년 동안 히로시의 비호 아래 중간 간부로 급성장한다. 2005년, 시의 남쪽 구역을 책임지고 있는 시바자키구미의 중간 간부로서 유흥가의 여러 가게를 관리할 만큼 성공한 야마모토는 북쪽의 재개발로 인해 밥그릇이 없어진 "교요카이 조직"의 도발로 인해 잦은 충돌을 빚게 되고 이후 두목끼리의 협상이 결렬되면서 남쪽의 시바자키구미와 북쪽의 교요카이는 큰 충돌을 피할 수 없게 된다. 결국 교요카이는 아시아 용병을 싸게 고용해 히로시의 암살을 노리게 되고 야마모토, 히로시와 함께 차로 이동 중 오토바이를 타고 온 그들이 히로시의 차에다가 차에 총을 쏴댔다. 이때 히로시를 지키는 과정에서 야마모토를 오랫동안 따라다녔던 "오하라"가 총을 맞아 사망하게 된다.

 

 

 이에 격분한 야마모토는 교요카이의 행동대장인 "가와야마'를 술집에서 죽이려고 할 때, 이미 야마코토의 부두목인 "나카무라"가 가와야마를 칼로 살해했고 야마모토는 조직의 미래를 위해서 부두목의 살인죄를 뒤집어쓰고 14년형을 살게 된다. 이때는 야마모토에게는 좋아하는 학생 술집 여자 "유카"가 있었다. 그는 감옥 가기 전에 많은 돈을 유카에게 주고 갔다. 야마모토의 야쿠자 인생을 총통 틀어 전성기라고 볼 수 있는 짧은 행복을 뒤로하고 그는 형무소에 들어가 긴 세월을 지냈다. 2019년, 야마모토는 14년이라는 긴 형을 다 마치고 출소했지만 세월이 흘러 모든 것이 바뀌어버렸다. 시내의 화려한 풍경과는 달리 조직이 관리하던 구역은 모두 다른 조직에게 빼앗겨 버렸고, 사무실은 그대로 굉장히 낡아졌고, 초라했으며 조직원들은 다섯 명 남짓 근근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전도로 버터 오고 있었다. 실제 일본 정부가 야쿠자 조직을 통제하기 위해 만들어낸 배제 조례는 야쿠자들이 발 붙일 곳을 없게 만들었다.

 

 

 배제 조례를 통해 정부는 야쿠자들의 수입처인 기업과 술집, 음식점이 야쿠자와 어떠한 관계도 맺지 못하게 하여 야쿠자의 활동 범위를 축소시켜 버렸고, 정부에 등록되어 있는 야쿠자들은 휴대폰, 은행계좌, 부동산 거래, 보험 가입도 하자 못하도록 만들었다. 게다가 야쿠자 본인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족들까지 정상적인 취업생활에 제한을 주면서 가족들 마저 그들을 꺼리고 포기하는 상황으로 만들어 젊은 사람들이 야쿠자 조직을 떠나갔다. 남아있는 조직원들은 바닷가에 나가 생선을 잡거나 몰래 마약을 판매하는 것으로 간신히 명맥을 기어가고 있었다. 야마모토는 "아이코"의 가게에서 전 야쿠자였던 "호소노"는 야쿠자가 인간 취급받는데 5년 걸렸다고 한다. 5년 동안 취업활동 제한과 야쿠자의 이력이 있으면 다음 인생을 살 수 있는 기회를 박탈해 버렸다. 호소노는 야마모토와 같이 있으면 범죄자 취급받는다고 음식 먹은 것도 자기가 내고 나간다. 시바자키 조직의 부두목 나카무라는 음지에서 마약을 판매하고 있었다. 먹고살려면 뭐든 해야 했다. 정직한 일은 할 수 없으니까. 

 

 

 야마모토가 형님도 마약 하냐고 물었고 자기는 안 한다고 했지만 사실 5년 전부터 마약을 하고 있었다. 두목 히로시는 3년 전에 암 진단을 받았고, 작년에 암이 전이된 게 밝혀졌고 지금 투병 중이다. 히로시는 야마모토에게  의리도 인정도 돈 앞에는 못 이기는구나 하면서 너는 조직을 떠나라 아직 다시 시작할 수 있고 한다. 나카무라가 "제적 알림, 야마모토 겐지"라고 메모를 칠판에 붙인다. 야마모토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려 마음을 먹고 시청에서 일하는 유카를 찾아 자신과의 14년 전 사이에 딸 "아야"가 있는 것을 알게 되고 유카는 야마모코가 14년 전에 준 돈을 하푼도 안 썼다고 돌려준다. 야마모모는 행복하게 살 꿈을 꾸며 유카와 같이 산다. 호소노가 구해준 직장에서 점심을 먹는데 앞에 앉은 직장동료가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인터넷에 올린다. 야마모토의 사진과 호노소의 사진이 공개되면서 일파만파로 퍼지고 두 사람이 야쿠자였다는 사실이 빠르게 퍼지면서 유카의 직장과 딸 아야의 학교에서도 소문이 나고 유카는 직장과 사택을 나가게 된다.

 

 

 유카는 야마모토에게 제발 집에서 나가달라며 애원하며 부탁을 한다.  딸 아야도 학교를 그만두게 된다. 호소노의 가족은 호소노 몰래 모두 사라져 버렸다. 야먀모토는 그렇게 가족을 잃었다. 그는 부패형사와 같이 식사를 하고 있던 교요카이 두목 가토를 죽인다. 이이코의 아들 "쓰바사"가 자기 아버지를 죽인 가토를 죽이러 오지만 야마모토가 먼저 죽였고 둘은 마주 본다. 야마모토가 바닷가 방파제에 서 있는데 호소노가 오면서 "당신이 돌아오지 않았다면" 하면서 칼로 야마모토를 찌른다. 야마모토는 호노소를 안으며 "미안하다"하며 그의 얼굴을 어루만지고 웃으며 바다에 빠진다. 그는 그렇게 죽었다. 쓰바사가 그가 죽은 자리에 꽃다발과 담배를 피워 그 자리에 둔다. 그때 딸 아야가 와서는 우리 아빠는 어떤 사람이었어하며 묻고 두 사람은 얘기를 나눈다. 아버지를 잃고 십 대에 야쿠자가 된 야마모토 겐지의 야쿠자는 삶의 방식이었고 조직은 가족이었다.

 

  * 한 남자의 야쿠자 인생을 이야기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