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그레이(2012/ 액션, 드라마장르))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더 그레이(2012/ 액션, 드라마장르))

신난 여우★ 2023. 6. 2. 00:03
728x90
반응형
 
더 그레이
상상하는 모든 재난이 한번에 닥쳐온다! 알래스카에서 석유 추출공과 작업자들을 외부의 위협과 야생 동물들로부터 보호하는 임무를 지닌 프로페셔널 가드 '오트웨이'.(리암 니슨 역) 그는 일행들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비행기에 탑승하게 된다. 그러나 비행기는 알래스카의 알 수 없는 설원 속으로 곤두박질 치고 살아남은 생존자들은 영하 30도에 육박하는 추위와 두려움 그리고 눈보라 속에 남겨지게 되는데... 살아 남기 위해 남쪽으로 이동하는 이들에게 거대한 자연은 상상하지 못한 덫으로 그들을 위협하고 설상가상 이제껏 경험한 적 없는 강력한 적과 맞서게 된다. 과연 그들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그 남자의 반격이 시작된다!
평점
7.3 (2012.02.16 개봉)
감독
조 카나한
출연
리암 니슨, 프랭크 그릴로, 더모트 멀로니, 달라스 로버츠, 조 앤더슨, 논소 아노지, 제임스 뱃지 데일, 벤 브레이

 

 

 

 줄거리

 

 알래스카 큰 정유회사에서 일하며 아내를 그리워하는 "오트웨이"는 야생동물들로부터 사람을 보호하고 석유 추출공정의 작업자들을 보호하고 있는 가드이다. 그리고 이곳에서 일하고 있는 잡부들은 오갈 데 없는 사람들이 많았고, 가족이 있는 사람들은 가족을 그리워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오트웨이는 너무나도 가고 싶었던 고향으로 가기 위해서 잡부들과 같이 고향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비행기에 올라탄다. 그런데 오트웨이의 옆에 앉아있던 한 남자가 그의 심기를 건드리게 된다.

 

 

 

 

 

 오트웨이는 심기가 불편하다는 표현을 했고 이를 알아챈 남자는 다른 자리로 옮겨가 오히려 더 시끄럽게 굴고 있었다. 그렇게 비행기를 타고 가면서 다들 가족들과 만날 생각을 하면서 잠을 들게 된다. 평온함도 잠시, 갑자기 원인 모를 충돌이 발생하고 비행기는 영하 30도인 알래스카 설원에 추락한다. 다행히 오트웨이와 몇몇  일행들은 살아남게 된다. 그리고 정신을 차려 주변을 둘러보고 부상당한 사람들을 안전한 곳으로 옮긴다. 이들은 구조가 될 것이라는 생각은 포기한 채 남쪽으로 이동한다. 오트웨이는 소변을 보고 있다가 굶주린 늑대를 보고 쫓아내려고 공격을 하지만 오히려 늑대에게 당한다.

 

 

 

 

 그러나 일행들이 같이 공격해 주게 되면서 늑대 무리들을 쫓아내 버린다. 하지만 이미 그의 다리는 심하게 상처가 났고 대원들은 광견병을 의심한다. 그 자리를 벗어나는 중에 또다시 늑대 무리가 쫓아왔고 이들은 서로 보초를 서면서 지키기로 한다. 처음에는 오트웨이가 보초를 섰고 다음 타자로 "헤르난데즈"가 서게 된다. 그는 너무 조용하자 괜찮을 거라 생각해 소변을 보러 가고 그때 갑자기 늑대가 공격해 오면서 그들의 밥이 된다. 그리고 남은 일행들은 자리를 옮기지만 눈보라로 인해 앞이 보이지 않았고 심기를 건드렸던 남자가 자꾸 뒤처지게 되면서 늑대의 밥이 된다.

 

 

 

 

 늑대들은 계속해서 남은 일행들을 쫓았고 이들은 힘을 다해서 늑대 무리를 쫓아버린다. 그리고 먹을 것이 떨어지게 되면서 늑대를 잡아먹으려고 했고, 우두머리를 죽이게 되면서 늑대들은 더욱 분노한다. "디아즈"는 무신론에 대해 말하고 "탈겟"은 자기는 하나님을 믿는다며 자기 딸에 대한 얘기를 한다. 오트웨이는 자기도 무신론자이지만 신을 믿을 수 있다 말하고 아버지가 쓴 시를 읊는다. 다음날, 눈보라가 몰아치고 불이 꺼지면서 고산병을 앓던 "버크"가 숨진 채 발견된다. 오트웨이는 이러한 두려움과 불안한 상황에서 아내의 얼굴을 그리면서 마음을 다잡는다.

 

 

 

 

 이들은 어떡해서든지 이동하기 위해 남은 생존자들은 협곡 가장자리로 이동하고 "핸드릭"은 반대편 나무에 줄을 매고 디아즈 오트웨이는 협곡을 가로지른다. 타깃은 갈고리에 발이 걸리고 밧줄이 끊어져 땅에 떨어진다. 간신히 살아남지만 딸의 환상을 보며 늑대들에게 찢겨 죽는다. 디아즈는 탈겟을 구하려고 하다가 나무에서 떨어져 무릎을 심하게 다친다. 걸을 수 없게 된 디아즈는 자기는 두렵지 않다며 죽음을 받아들일 수 있다 말하고 오트웨이, 헨드릭은 디아즈를 운명에 맡기고 계속 걸어간다.

 

 

 

 

 헨드릭은 물에 빠져 발이 돌 사이에 끼이는데 오트웨이는 그를 구할 수 없었고 수면을 몇 센티 남겨둔 헨드릭은 익사한다. 오트웨이는 결국 혼자 남는다. 저 체중으로 고통받던 오트웨이는 희생자들의 지갑을 뒤져 십자가를 만든다. 안전한 곳이라 생각한 곳으로 가는데 그는 늑대의 소굴로 들어갔고 자신이 위험으로부터 멀어진 게 아니라 더 가까이 가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된다. 하지만 무슨 일인지 늑대들은 서로의 얼굴을 마주 보고는 그에게서 물러나게 된다. 그리고 바로 그를 공격하지 않고 오트웨이는 늑대 대장과 둘만 남게 된다. 그렇게 긴장감은 더욱 고조된다.

 

 

 

 

 새로운 우두머리 늑대 대장은 뭘 하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그와 마주 보고 섰다. 늑대  우두머리인 알파 늑대를 마주한 오트웨이는 지갑 속의 아내 사진을 본다. 알파 늑대가 다가오자 오트웨이는 한 손은 나이프, 한 손은 술병을 깨 너클을 만들어 무장한다. 아버지의 시를 읊고 알파 늑대에게 돌격한다. 그 후 오트웨이와 알파 늑대는 숨을 몰아쉬며 엎드려 있다.

 

 

 

 

 

 * 직장 리더는  동료직원들이 고향을 그리워하자 고향을 방문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다 결국 모두 늑대에게 목숨을 잃고 리더만 우두머리 늑대와 싸움을 하다 같이 쓰러진다.  안타깝게도 아무도 고향은 가지 못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