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짓 존스의 베이비 (2016/멜로,로맨스,코미디)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 (2016/멜로,로맨스,코미디)

신난 여우★ 2025. 2. 15. 00:05
728x90
반응형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
동시에 찾아온 인생 최고의 전성기 VS 뜻밖의 대위기! 시청률 1위 뉴스쇼의 PD가 되었지만 여전히 싱글인 브리짓 존스(르네 젤위거)는 연애정보회사 CEO 잭 퀀트(패트릭 뎀시)와 뜨거운(?) 사고를 치게 된다. 얼마 후 우연한 자리에서 전 남친 마크 다시(콜린 퍼스)와 마주친 브리짓 존스는 서로의 애틋한 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된다. 인생 최고의 전성기를 맞은 브리짓 존스에게 예상치 못한 뜻밖의 대위기가 닥치고 놓칠 수 없는 두 남자 사이에서 갈등하게 되는데… 9월, 그녀의 선택은?
평점
7.6 (2016.09.28 개봉)
감독
샤론 맥과이어
출연
콜린 퍼스, 패트릭 뎀시, 르네 젤위거, 엠마 톰슨, 셜리 헨더슨, 짐 브로드벤트, 제임스 칼리스, 셀리아 임리

 

 줄거리

 마흔셋이 된 "브리짓 존스"는 시청률 높은 뉴스의 메인 PD가 되었지만 여전히 솔로로 생일을 보낸다. 그녀는  체중 감량도 성공하여 날씬한 몸매가 되었다. 가능한 동료들이 43번째 5월 9일인 생일을 몰라주길 바라지만 동료들은 43개 초가 꽂힌 케이크를 들고 생일을 축하를 해준다. 동시에 그녀가 담당하던 뉴스의 앵커, 분장 담당 스태프는 화끈한 생일 파티를 준비했으니 같이 시간을 보내자고 제안한다. 하지만 브리짓은 친구들이랑 약속이 있다며 거절한다. 그런데 친구 셋 중 둘이 파티 전에 약속을 깨고 브리짓은 나머지 게이 친구와 피트니스에서 스피닝을 시작으로 파티를 하는데 게이 친구가 아이 입양 문제로 연락을 받고 떠나고 브리짓은 혼자 생일을 맞는다. 며칠 후 브리짓과 세 친구는 "다니엘 클리버"의 장례미사에서 만난다. 장례 미사에는 다니엘이 사귄 수많은 모델이 참석을 했었는데 브리짓과 세 친구는 다니엘의 험담을 하며 웃는다. 그때 "마크 다시"와 그의 아내 "카밀라"가 성당에 들어온다. 

 

 

 이미 오래전에 헤어진 브리짓과 마크는 불편한 눈으로 서로를 보고 미사가 끝나고 어색하게 인사를 나누고 헤어진다. 브리짓은 방송국 앵커 친구 "미란다"와 주말 컨츄리 스파 여행을 가기로 하는데 미란다가 튀는 복장으로 나타나 브리짓에게 스파가 아니라 재미가 필요하다며 "뮤직 페스티벌"에 끌고 간다. 미란다가 백스테이지 패스를 받으러 간 사이 브리짓은 실수로 하이힐을 신은 채 진흙탕에 엎어지고 멋진 남자 ""이 그녀의 뒤에서 옷을 잡고 건져 올린다. 은 브리짓에게 관심을 보이는데 그녀는 연락처를 주지 않고 헤어진다. 글램핑 구역의 텐트가 숙소인 곳에서 옷을 갈아입은 브리짓과 미란다는 본격적으로 페스티벌을 즐긴다. 페스티벌을 즐기던 브리짓은 술을 많이 먹어 취해서 공연이 끝나고 텐트가 있는 장소에서 미란다를 찾다가 실수로 의 텐트에 들어가서 옷을 벗다가 자기가 잘못 들어온 걸 알게 되는데 당황한 브리짓은 잭을 자연스럽게 유혹하고 둘은 하룻밤을 즐긴다. 

 

 

 그 시각, 미란다는 커다란 튜브를 굴리며 브리짓을 찾다가 가수 에드시런이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하는 것을 보고 그를 튜브에 들어오게 해서 두 사람은 튜브를 굴리며 즐거워한다. 한편, 다음날 이 아침을 준비하러 간 사이 깨어난 브리짓은 자기 실수를 깨닫고 공연장으로 떠난다. 그리고 그녀는 자기와 하룻밤을 보낸 을 친구 미란다가 TV에서 보고 그가 유명 소개팅 사이트 창업자라는 것과 억만장자라는 사실을 브리짓에게 알려준다. 일주일이 지나고 브리짓은 친구 "쥬드"의 막내 세례식에서 대모로 참석한다. 다시 마크와 마주치는데 알고 보니 아이의 대부였다. 마크는 아내와 이혼 수속 중이었고 아내는 헤이그에 있다고 말하면서 브리짓에게 보고 싶었다고 고백한다. 두 사람은 하룻밤을 같이 보내는데 알람이 울리고 마크는 내일 카툼행 비행기를 타야 한다고 하자 확신이 없던 브리짓은 그가 깨기 전에 사과의 편지를 남기고 떠난다. 그리고 얼마 후 브리짓은 임신 사실을 알게 된다.

 

 

 잭과 마크와의 하룻밤을 보낸 시기가 비슷해 누가 아이 아빠인지 그녀도 모른다. 아빠가 누군지 알기 위해 브리짓은 자기가 진행하는 뉴스 게스트에 잭을 초청한다. 을 분장하면서 머리카락을 채취해 DNA 검사를 하려던 것이다. 하지만 인터뷰 과정이 석연치 않은 걸 눈치챈 잭이 스튜디오 조정실에 있는 브리짓을 발견하고 앵커인 미란다도 알아보고 모든 게 브리짓의 계획이라는 걸 알게 된다. 브리짓과 잭은 방송국 로비에서 재회하고 잭이 브리짓에게 마음에 들었지만 말없이 헤어져 실망스러웠다고 자기랑 재회하는 방법은 이런 방법보다 다른 방법이 더 좋지 않았냐고 책망한다. 이때 브리짓은 어색하게 임신 사실을 얘기하며 어떤 책임도 그에게 물을 생각이 없고 그저 사실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아이의 아빠가 누군지 모른다는 말은 하지 않는다. 처음에 잭은 당황스러워하지만 당연히 자기가 아빠라 여기고 브리짓의 집을 찾아가 데이트를 신청하며 아이에게 필요한 준비를 해 가지고 왔다. 

 

 

  브리짓은 양수로 DNA 검사를 하려고 다시 산부인과를 찾는다. 이때 아이 심장소리를 듣고 자기가 아이를 가진 사실을 실감하며 "너는 내 최고의 선물"이라며 감동하고, 의사가 양수 검사를 하려고 긴 주삿바늘 유산의 위험이 있다는 말을 듣고 브리짓은 DNA 검사를 포기하고 병원을 나온다. 그리고 마크에게도 임신 사실을 알려야 한다고 생각한 브리짓은 마크를 찾아가 임신 사실을 고백하면서 아이 아빠가 누군지 모른다는 걸 말하지 않았고 마크도 당황하지만 기뻐한다. 어느 날, 브리짓은 소속된 방송사의 온라인 실시간 뉴스 서비스 론칭 프레젠테이션을 맡는데 악운이 겹쳤는지 잭이 보는 와중에 실시간으로 하던 인터뷰에서 대형 방송사고가 터지고, 시연하던 컴퓨터가 오작동해서 생방송 중에 망신을 당한다. 또 마크도 여기에 온 상태였고 그의 직업은 변호사였다. 여기서 잭과 마크는 처음 만나고 브리짓은 상황이 악화될 걸 우려해서 자리를 옮긴다.

 

 

 그리고 누가 아이 아빠인지 모른다는 걸 두 사람에게 밝힌다. 충격을 받은 마크는 자리를 뜨지만 잭은 브리짓의 태교를 돕는다. 시간이 지난 뒤 충격이 어느 정도 가신 마크 역시 잭과 함께 브리짓의 태교에 함께 참여한다. 그런데 은 마크를 브리짓에게서 떨어뜨리기 위해 마크에게 자신은 당시에 콘돔을 쓰지 않았다고 말하고, 결국 마크는 브리짓을 떠나고 잭과 브리짓은 하루하루 다가오는 출산 준비를 열심히 한다. 그리고 잭은 마크가 떠난 이유를 자신 때문이라고 브리짓에게 고백한다. 브리짓은 충격을 받아 잭에게 뱃속의 아이가 당신의 아이가 아니라도 나를 지금 같이 사랑할 수 있냐고 묻고 잭은 그 말에 답변을 망설이고, 브리짓은 급하게 마크의 집으로 향한다. 그런데 마크가 이혼 소송 중이라던 아내 카밀라와 같이 웃으며 집에 들어가고 있었다. 브리짓은 혼자 집에 돌아와 애를 낳을 준비를 하고 만삭이 된 상태에서 아이의 안락의자를 사려고 은행 ATM기에 자신의 카드 비밀 번호를 입력하는데 연속으로 틀리면서 카드가 정지가 된다. 

 

 

 브리짓은 멘붕이 와서 모든 짐을 ATM기 옆에 둔 채 나오다가 깜짝 놀라 다시 들어가려다가 자동으로 문이 잠겨서 손에 든 돈이 없어 가 오는 날씨에 자신의 집 건물에서 초인종을 눌리지만 아무도 열어 주지 않았고 현관 입구에 쪼그리고 앉는다. 한편, 마크는 집에서 옷을 정리하다가 사슴 자수가 새겨진 니트를 보고는 브리짓을 처음 만난 생각을 하며 브리짓의 집으로 향하는데 집 입구에서 브리짓을 발견한다. 마크는 그녀의 집 유리창을 깨고 두 사람은 들어와서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고, 아내는 그날 짐 가지러 왔었고 헤이그로 떠났다고 한다. 마크는 감정 표현에는 서툴지만 브리짓을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하는데 이때 브리짓의 양수가 터지면서 진통이 오기 시작하고 여러 우여곡절 끝에 병원에 도착하는데 그 과정에서 도 연락이 되어 브리짓에게 도움을 준다. 드디어 아이는 태어났고 의사는 잭과 마크에게 DNA 검사를 하자고 한다. 1년 후, 브리짓이 결혼을 하는데 잭은 아이를 안고 들러리로 서 있었고 마크가 신랑으로 식장으로 들어온다. 모두 두 사람을 축하하고, 죽었다는 플레이보이 다니엘 클리버는 수풀에 추락한 지 1년 만에 살아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는 기사가 신문에 실렸다. 

 

   * 노처녀가 며칠 간격으로 두 남성과 관계를 해서 임신을 하고 아이 아빠가 누군지 몰라 아빠를 찾아가는 과정 이야기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