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링 카인드: 킬러의 수제자(2021/액션,범죄,스릴러)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킬링 카인드: 킬러의 수제자(2021/액션,범죄,스릴러)

신난 여우★ 2024. 12. 10. 00:01
728x90
반응형

 

 
킬링 카인드: 킬러의 수제자
베트남 갱단에 의해 잔혹하게 부모를 잃은 `안나`(매기 큐)는 암살자 `무디’(사무엘 L. 잭슨)에게 거둬져 최고의 킬러로 길러진다.  어느날, `안나`는 세상의 유일한 가족 `무디`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그의 죽음에 거대한 세력의 배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모든 것을 잃은 `안나`는 피의 복수를 결심하는데… 친절하고 잔혹하게받은 만큼 돌려준다!12월, <존 윅>을 잇는 원히트 킬링 액션을 확인하라!
평점
5.2 (2021.12.01 개봉)
감독
마틴 캠벨
출연
마이클 키튼, 매기 큐, 사무엘 L. 잭슨, 로버트 패트릭, 패트릭 말라하이드

 

 줄거리

 1991년 베트남 다낭: 킬러로 보이는 한 명의 남자가 건물 안으로 들어 가지만 건물 안에는 사람들이 다 죽어 있으며 옷장 속의 한 명의 아이를 발견 후 데리고 나온다. 그리고 30년 후, 2021년 "무디"와 "안나"는 루마니아에서 폭력 조직원의 한 명인 "발리"를 납치한 후 그의 몸값을 받기 위해 조직의 보스인 발리의 아버지 "돈 프레다"를 만나서 돈을 전달받지만 사실 무디와 안나의 타깃은 돈 프레디였기에 그를 만나기 위해 그의 아들을 납치한 것이었다. 안나는 타깃을 제거하고 무디의 엄호사격으로 무사히 그곳을 빠져나와 영국으로 이동한다. 영국에서 희귀 서적을 취급하는 서점을 운영하며 살아가는 무디와 안나였다. 무디는 안나에게 1998년 파리에서 증발해 버린 "루카스 헤이스"를 찾아 달라고 한다. 그리고 그는 추후에 베트남으로 다시 돌아간다고 하지만 안나는 가지 않을 것이라 말한다. 무디는 흉터는 누구에게나 있다며 그걸 오래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의 상처만 곪아 터진다고 이젠 한번 가 볼 때가 됐다고 한다.

 

 

  서점에 찾아와 명함을 주며 안나에게 관심을 보인 "마이클"의 데이트 신청에 안나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안나는 세탁소 하는 "베니"의 도움을 받아 루카스에 관한 정보를 찾았고 그걸 들고 무디의 집을 다시 찾았는데 괴한들이 쳐들어와 무디가 욕조에 살해된 장면을 목격하면서 충격에 빠지게 된다. 안나는 무디가 남긴 USB 하나를 챙겨 세탁소 베니를 찾아갔는데 그녀가 이미 누군가의 공격을 받아 사망한 사실을 알고는 급히 자신의 서점으로 가서 돈과 총을 챙겨 피신하려는데 괴한들은 안나의 서점까지 찾아와 아수라장을 만들어 버렸고 안나는 그들을 간단히 제거한다. 그리고 루카스에 대한 정보를 알아본 뒤에 생긴 일이라 관련이 있을 거라 판단한 안나는 인터넷에서 베니가 준 USB를 열어 루카스에 관한 정보를 읽어본다. 그는 1990년에 태어났는데, 1999년부터 현재까지 병원에 입원 중이었고 태어난 이듬해인 1991년에 아버지 "에드워드"가 사망한 것으로 되어 있었다. 

 

 

 무디가 남긴 USB에는 그의 아버지 에드워드는 전범으로  베트남 반군에 화학 무기를 판매한 혐의로 법정에 섰으며, 1991년 차량 테러로 사망한 기록을 찾아낸다. 조사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안나는 가고 싶지 않았던 자신의 고향인 베트남 다낭으로 돌아와 바이크 조직을 이끄는  오랜 치구인 "빌리 보이"를 찾아가 무디의 죽음을 알리고 그에게 1991년에 사망한 에드워드의 공동 경영자인 "조시노 볼"에 대해 행방을 의뢰한다. 시가를 좋아하는 조시노에게 시가 선물을 먼저 보낸 안나는 빌리 보이의 도움을 받아 조시노와 짧게 차 안에서 대화를 나누고 명함을 주면서 안나가 루카스에 관해 궁금한 게 있다고 하자 그는 안전한 자신의 사무실로 안나를 초대한다. 그 자리엔 변호사 "두켓"도 함께인데 조시노는 일어서서 안나를 맞이하는데 비해 두켓은 그냥 앉아 맞이한다. 안나가 루카스에 관해 알아보기 시작하면서 3명이 죽었다며 조시노에게 그게 에드워드가 지시한 게 아닌지 묻자 그는 당황해했고 옆에 있던 두켓이 갑자기 총으로 조시노를 죽여 버린다. 

 

 

  안나는 두켓을 인질로 잡고 겨우 건물을 빠져나오는데 그만 건물 앞에서 에 치이면서 두켓에게 잡힌다. 그녀에게 두켓이 왜 무디루카스를 찾고 있는지 알아내려고 온갖 고문을 행한다. 그러나 안나 자신도 알지 못해서 을 열지 않았고 두켓의 부하들도 이 고문을 견디는 건 처음이라고 두켓에게 말한다. 그때 서점에 찾아와 명함을 줬던 마이클이 안나 앞에 나타난다. 그도 두켓과 같은 보스를 모시는 한 파였다. 그는 안나에게 먹을 걸 주는 등 두켓과는 다른 접근 방식을 보였고, 두켓에게 조만간 입을 열 테니 현재 상태로 가만히 내버려 두라고 하고 돌아간다. 그 말을 들은 두켓은 수고는 자신들이 했는데 공이 마이클에게 빼앗길까 차라리 안나를 없애버리는 게 낫겠다고 결정하고 3명의 부하들을 보내 자살한 것으로 위장하려 하는데 오히려 안나의 공격에 제압당한다. 그녀는 탈출을 해서 빌리 보이를 찾아가 무디에게 진 이 있다며 쫓기면서도 포기하지 않겠단 뜻을 내비쳤고 그들이 자신을 노리는 이유를 알기 위해 루카스가 마지막으로 발견된 병원으로 그를 찾아가 본다. 

 

 

 "크리스천"이란 이름으로 20년 넘게 정상인이 아닌 채 입원해 있다는 새로운 사실과 병원을 후원해 주는 사람들 덕분에 모두가 무상으로 지내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되고, 부족한 부분은 자신에게 관심을 보였던 마이클을 통해 더 알아보려 하지만 그는 목숨 부지하려면 그만 멈추라고 조언을 한다. 그리고 두켓은 안나뿐만 아니라 마이클까지 제거하라고 부하들에게 지시한다. 한바탕 싸움이 벌어지고 안나가 두켓을 잡아 고문해서 알고 싶은 걸 알아내고 마이클이 두켓을 찾아왔고을 때는 그는 죽어 있었다. 안나가 두켓의 집을 나오다 미행 중이던 그의 부하가 쏜 총에 맞았고 그들이 확인 사살을 하려는 순간 죽어 있었던 무디가 나타나 그녀를 구해준다. 무디는 자신을 해치려 온 남자를 총으로 쏴 욕조에 넣고 얼굴에 다시 총을 쏴서 못 알아보게 자신처럼 위장을 했던 것이다. 안나와 무디가 힘을 합쳐 죽일 인물은 이미 죽었다고 했던 에드워드였고, 그가 주최하는 자선 파티에 잠입할 계획을 세우고 마이클은 보스인 에드워드에게 상대가 킬러인 만큼 조심해야 한다고 조언을 하면서도 보스의 결정에 따른다. 

 

 

 안나는 머리를 아주 짧게 잘라 알아보기 어렵게 변장을 하고 파티에서 서빙을 하고 있다. 에드워드는 자신의 사람들에게는 팔찌 표시를 직접에 손목에 채웠었다. 에드워드가 연설을 하는 동안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 연설이 끝날 즈음엔 을 쏠 거리를 확보하는데, 마이클도 안나가 반드시 나타날 것을 알고 긴장을 하고 둘러보는데 서빙하는 그녀를 보고 헷갈려서 팔목을 보는데 팔찌 표시가 안보였고 총을 꺼내는 안나를 보고 총으로 그녀를 쏘려 하고, 에드워드는 이미 파티장에서 빠져나갔고 마이클도 많은 사람들 속에서 안나를 놓치고 만다. 에드워드는 무사히 벙크로 피신을 했고 안나가 그의 뒤를 쫓기 시작한다. 안나는 부상을 입었지만 시간을 벌려는 목적으로 마이클과 정면 승부를 하지 않고 도망 다니는데, 그러다 막다른 곳에서 마이클과 만나게 되고 에드워드에게 총을 쏠 기회가 있었는데 왜  안 쐈냐고 마이클이 묻는데 안나는 자신의 목적이 그게 아니기 때문이라고 한다. 

 

 

 안나가 시간을 끌고 있는 동안 무디가 폭약이 든 가방을 들고 에드워드가 숨은 벙커에 들어가 그를 제거하는 역할을 맡았고, 무디는 기침을 계속하면서 자신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걸 알고는 에드워드와 함께 자폭하는 걸 선택한다. 벙크가 폭파되고 큰 소리와 함께 불길이 쏟아 오른다. 무디는 루카스를 찾은 이유는 죽기 전에 에드워드를 죽인 것에 대한 사죄를 어떻게라도 해 보려고 했던 것인데 에드워드는 그것도 모르고 자신의 정체가 탄로 날게 두려웠던 것이다. 혼자가 된 안나는 현재까지도 트라우마로 남아 있는 갱단에 의해 부모와 가족이 전부 죽었고, 어린 자신이 그들을 모두 죽여야 했던 바로 그 장소를 찾았고 마이클이 그곳까지 찾아와 과거에 갇혀 지내지 말고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라는 말에 안나는 마이클에게 당신이 앞에 있으면 그럴 수 없다고 말하고 동시에 을 겨누고 총성이 한번 울리고 안나가 문을 열고 나온다. 

 

  * 갱단에 부모를 잃은 여자가 복수를 하는 이야기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