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버리 힐스 캅: 엑셀 F (2024/범죄,액션,코미디)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비버리 힐스 캅: 엑셀 F (2024/범죄,액션,코미디)

신난 여우★ 2024. 8. 13. 00:16
728x90
반응형

 

 
비버리 힐스 캅: 액셀 F
잊지 못할 비버리 힐스에서의 첫 사건 후 어느덧 40년. 디트로이트 형사 액셀 폴리가 자신의 특기를 발휘하러 다시 돌아온다. 범죄를 해결하러, 물론 말썽도 일으키면서.
평점
-
감독
마크 몰로이
출연
에디 머피, 조셉 고든 레빗, 테일러 페이지, 케빈 베이컨, 저지 라인홀드, 존 애시턴, 폴 레이저, 브론슨 핀초트

 

 줄거리

 디트로이트의 경찰  "액셀 폴리"는 하키표를 구해준 우디 경찰과 하키 경기를 보면서 대화를 나누다가 선수들의 라커룸을 털고 다니는 도둑 "주니어"와 일당들의 뒤를 쫓는다. 범인들을 쫓으면서 폴리는 제설차를 몰고 수많은 차량들을 부수고 다닌다. 상관 "제프리"는 매번 범죄자들을 소탕하고 있기에 고맙기는 하나 이제 시대가 변해 무모한 영웅이 아닌 사회 복지에 힘쓰는 경찰 폴리를 돌보고 감싸는데 지쳤다며 은퇴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폴리에게 그의 딸 변호사 "제인"과 꼭 화해하라는 조언을 한다. 한편 폴리의 딸 제인은 누군가의 부탁을 받고 위장 경찰 살해 사건의 용의자  혐의를 받고 있는 "엔리케스"의 억울함을 벗겨 주기 위해 면회를 신청해 그의 사연을 듣는데, 그는 단순히 물건을 옮겨주기만 하면 된다는 의뢰를 받고 차를 몰고 가던 중 을 발사하며 추격해 오는 어느 집단에 의해 멈춰 서게 되었고 발견 당시 의뢰인은 위장 경찰 "코플런드" 경위 옆 조수석에 앉아 있었고 코플런드는 죽었고 짐칸에는 마약이 실려 있었다고 한다. 제인은 그에게 법정에 서서 재판장에게 무죄를 증명할 증거를 수집해 오겠다고 말한다.

 

 

 귀가하던 중 복면을 쓴 괴한들에게 둘러싸여 엔리케스 사건을 수사하지 말라는 생명의 위협을 느끼는 경고를 받는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사설탐정 "빌리"는 제인이 사건에 휘말렸다는 소식을 폴리 형사에게 전하고  폴리는 빌리의 전화를 받고 딸이 경찰 살해 혐의를 받고 있는 용의자를 변호해 준다는 사실로 위협을 받고 있음을 알게 된다. 비버리 힐스로 향하는 폴리와 통화를 마친 빌리는 정체 모를 조직에 의해 납치된다. 폴리는 빌리가 위험에 처한 사실을 알게 되고 빌리의 사무실에서 무언가를 찾아서 뒤지고 있는 사람들과 마주치는데 중요 단서를 빌리  사무실에서 습득한 폴리는 그들과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벌인 후 거리를 난장판으로 만든 혐의로 체포되어 비버리 힐스 경찰서로 돌아와 오랜 친구인 국장 "테거트"와 제인의 전 남자 친구인 경찰 "애벗"을 만난다. 비싼 시계와 구두를 착용한 부패 경찰 냄새가 나는 마약반 반장 "그랜트"도 만난다. 경찰서에서 만나게 된 딸 제인은 아빠 폴리에게 쌀쌀맞게 한다. 제인이 경찰 살해범으로 추정되는 엔리케스를 변호하고 있다고 태거트 국장은 말하고 옆에 있던 그랜트 반장은 살해된 코플런드 경찰과 청렴했었다고 말한다.

 

 

 폴리는 갈등을 겪고 있는 딸 제인과 함께 잠시 휴전하고 압류소를 찾아가 코플런드 형사와 엔리케스가 탔었던 차량을 조사하여 몰래카메라를 발견하게 되고 그 안에 있어야 할 SD카드가 사라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나이에 비해 철없어 보이는 행동을 하며 깐족거리는 짓을 즐겨하는 폴리는 그 때문에 책임감 없이 보살펴 왔던 딸인 제인과 어릴 때부터 갈등을 빚어 왔었고 제인은 ""을 바꾸면서 까지 아빠의 존재를 부정하고 있었다. 도움을 얻어서 개인 클럽 안으로 들어가 클럽의 남자들이 그랜트 반장을 위해 일하며 카르텔을 형성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는데 카르텔에게 쫓기고 공격을 받는다. 태거트 국장은 폴리와 함께 일하는 애벗 형사를 정직에 처한다. 그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딸 제인과 애벗은 함께 일하게 된 폴리와 빌리의 사무실을 뒤지던 남자들이 증거가 담긴 SD카드를 찾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부동산 관계자를 통해 용의자들의 빈집으로 들어가 위장 경찰 "코플런드"의 죽음과 관련한 증거를 발견한다. 

 

 

 그리고 현재 억울하게 살인죄로 무기 징역을 살게 된 조카를 구해주겠다는 조건으로 한참 노래를 하고 있는  엔리케스  삼촌 "찰리노"에게 애벗 형사는 그랜트를 감옥에 보내게 도와 달라하고 찰리노가을 겨누고 폴리가 내 딸이 네 조카의 변호 사고 놈들이 내 딸도 죽이려 했다고 하자 찰리노는  네 딸이냐고 묻고, 폴리는 죽다 살았다고 하고 그래서 그랜트를 감옥에 보내려는 거고 엔리케스는 풀려나고 윈윈이다고 하고 그랜트의 실체가 뭐냐고 묻고, 찰리노는 그랜트가 대장이고 부패경찰들까지 손 잡고 카르텔의 이익을 보호한다. 애벗 형사는 카르텔의 이익은 마약이지 당신은 운반책이고 묻고 찰리노는 난 그 이상이고 얕보지 말라고 까도 까도 나온다고 한다. 그랜트가 코플런드를  죽인 건 다 까발리려고 했고 게다가 백인 사설탐정과 얘기한다는 소문이 돌았고 빌리였다고 한다. 폴리는 빌리의 행방을 묻고 찰리노는 항구 동쪽 해분에서 어슬렁거리다 들켰다. 놈들이 마약을 들여오는 곳이다. 폴리는 애벗 형사에게 항구로 가보자고 하고 찰리노는 오늘밤에 마지막 선적물이 출항한다. 경찰이 낌새를 챘다고 한다.

 

 

  폴리와 애벗이 찰리노의 집을 나오는데 그랜트 부패 경찰들이 애벗의 차 트렁크에서 마약을 보고 애벗은 함정이라고 하지만 폴리와 애벗은 체포된다. 폴리는 취조실에 혼자 남아 환기구를 뜯어 놓고 자신은 탁자 밑에 있다가 그랜트가 의자에 서서 환기구를 확인하는 사이에 폴리가 의자를 치워 그를 가두고 다른 취조실의 애벗을 구하고, 경찰 옥상에서 헬기를 훔쳐 애벗이 헬기를 운전 못한다고 하고 폴리는 애벗에게 엘리트 조종사인줄 알았다고 하고  애벗은 예전에 헬기를 추락시켰고 그 충격으로 헬기를 안 몰았고 LA 경찰을 떠났는데  기절할 것 같다고 하자 폴리가 그의 빰을 때린다. 그랜트는 헬기 소리를 듣고 차로 헬기를 쫓아오고 헬기가 뜨질 못하고 차와 같이 도로에서 가고 있었고 애벗이 비버리 힐스 경찰서에 착륙하는데 그랜트가을 겨누고 있어서 다시 이륙시켜 헬기의 꼬리에 총을 맞고 골프장에 이륙한다. 그리고 골프장 직원의 를 훔쳐 달아난다. 제인은 태거트 국장을 찾았고 국장은 폴리와 애벗을 수배령을 내렸지만 그랜트의 부하들이 누군지 모르겠고 처음부터 빌리가 옳았다고 말한다.

 

 

 제인에게 네 아빠한테 연락 없지 하고 제인은 내가 하지 말아야 할 말을 했는데 마음이 안 좋다고 하고 태거트 국장은 폴리가 표현은 못해도 널 누구보다 아꼈다고 한다. 제인이 차에 타는데 복면 괴한에게 납치당하고, 폴리와 애벗이 항구를 계속 찾아보는데 카르텔 저택에서 나왔던 트럭이 보였다. 애벗은 조직원들이 보이지 않는다고 하고 폴리는 빌리 차가 저기 있다고 그쪽 건물을 가 보는데 빌리가 잡혀 심문 중이었고 폴리를 본다. 빌리는 옆에 일당들에게 SD 카드가 어디 있는지 말해준다며 모이게 하고 그때 폴리와 애벗 형사가 그들을 제압하고, 애벗은 빨리 움직이라고 마지막 트럭에 마약을 다 실었다고 한다. 세 사람은 카르텔의 트럭에 석고 마네킹과 마약이 가득 실은 트럭을 운전하면서 옆에 따라오던 카르텔 조직원들의 차를 폭발시키고, 폴리는 빌리에게 SD 카드를 어디에 숨겼냐고 묻고 빌리는 내 사무실 람보 칼 속에 있다고 말한다. 폴리는 제인에게 전화를 했는데 그랜트가 받고 제인은 무사하고 고분고분하지는 않는다고 하고 내가 후회할 일 하기 전에 SD카드랑 트럭 가져오라고 한 시간 준다고 한다.  

 

 

  폴리는 제인이 어디 있냐고  묻고 그랜트는 센 셋 포인트  창고에 있다고 하고는 전화를 끊고 그랜트는 카르텔 조직원에게  제인을 죽이지 말라고 하고 SD카드를 손에 넣고 여길 폐쇄 한다고 한다. 그가 떠나가 조직원은 여기 전부를 부숴버리라고 지시를 한다. 폴리는 제프리 서장에게 제인의 휴대폰 추적을 묻고 추적 결과 카르텔 저택에 있었고 폴리가 운전하고  애벗과 빌리를 태운 트럭은 기다리는 경찰차 문을 박아 버리고 애벗은 마약이 가득 든 트럭을 몰고 지원 요청도 못하겠다고 하자 폴리는 지금 지원 요청하는 거라며 차를 무자비하게 몰고 저택 로 들어오고  폴리와 그랜트가 마주 보고 총을 겨누고, 그랜트는 의자에 앉더니 난 가족을 잃었고 이혼당하고 애들은 나랑 얘기를 안 한다고 하는데, 그때 폴리 뒤에서 조직원이 총을 쏘려 하는데 제인이 쏘고 그랜트가 제인을 쏘려 하자 폴리가 몸을 날려 대신 맞았고 애벗 형사가  크랜트 반장을 쏜다. 폴리는 구급차에 실려가고 태거트 국장은 빌리에게 자네 말을 믿어야 했다며 사과하고, 그랜트 반장과 5명은  경찰이 도착 전 사망했고 3명은 감시받고 있다고 한다. 판사가 SD카드를 받고 검사가 기소를 취하했고 제인의 의뢰인 엔리케스는 무죄가 되었고 폴리와 제인은 화해했다. 며칠 뒤 폴리, 빌리와 테거트는 스테이크를 먹으러 간다. 

 

  * 부패 경찰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