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 사라진 딸(2019/미스터리,실화)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미씽: 사라진 딸(2019/미스터리,실화)

신난 여우★ 2023. 1. 17. 22:08
728x90
반응형
 
미씽: 사라진 딸
작지만 이웃 간의 정이 깊은 마을로 이사 온 `클레어`와 딸 `사라`. 마을을 대표하는 농구팀에 입단한 `사라`는 팀원들이 주최하는 파티에 참석했다 실종된다.`클레어`는 실종 당일 함께 있던 팀원들을 수사할 것을 요청하지만 주민들은 되려 그녀가 결백한 아이들을 의심한다며 등을 돌린다. 외로운 수사를 이어가던 `클레어`에게 발신자 불명의 영상이 도착하고 그 안에는 충격적 진실이 담겨 있는데!
평점
6.4 (2021.09.23 개봉)
감독
토마스 마이클
출연
케이트 드러먼드, 리아 킬스테트, 알 무카담, 조엘 패로우, 론 레아, 넬 벌래크

 

줄거리

얼마 전 남편을 잃은 여자가 딸과 함께 작은 마을로 이사 온다. 엄마 클리어는 교감 선생님,  딸 세라는 엄마와 학교입구에서 따로 학교로 들어가기로 한다. 오늘이 학교 첫 등교이다. 처음 본 농구팀 선수들이 세라에게 말을 걸어오고, 세라는 혼자 농구 연습을 하는데 누군가 쳐다보고 있다. 수업을 마치고 엄마와 딸이 마켓에서 쇼핑을 하는데 웬 여자가 말을 건다. 자기는 학교 농구 감독인데 세라의 농구 실력을 칭찬하자, 엄마는 딸이 농구팀에 있었고 늘 MVP로 뽑혔다고 말한다. 감독도 자기 딸 잘한다며 자랑하고  세라가 농구팀에 들어올 것을 강력하게 어필한다. 

 

 

엄마의 권유로 세라는 농구팀에 합류하고 그모습을 체육관 밖에서 엄마는 보고 있다. 그날 세라는 농구팀원들의 저녁 모임에 초대받는다. 엄마는 걱정하며 저녁 11시까지 딸과 약속지만 그 시각이 넘어도 연락이 없어 음성 메시지를 몇 번 보낸다. 자고 일어나 보니 딸이 집에 안 들어왔다. 엄마는 농구팀들에게세라 안부를  물어보지만 파티에서 헤어진 후 다들 모른다고 말하고, 엄마는 딸의 옛 친구들에게 전화를 해 보지만 다들 모른다고 한다. 

 

클리어는 경찰에 세라의 실종 신고를 한다. 경찰 조사과정에서 농구팀들은 하나같이 세라가 보드카를 혼자 마시고 이사 온 것을 싫어했었다고 10시 45분쯤 집에 간 줄 알았다고, 보안관은 가출로 보고 다른 경찰은 진지하게 듣는다. 그때 농구 감독이 클리어에게 괜찮을 거라며 경찰이 찾아 줄 것이며 자기도 도움이 필요하면 무엇이듣 돕겠다고 말한다.

 

집에 전화벨이 울리고 말없이 끊는다. 엄마는 보안관 말고 다른 경찰을 만나는데 경찰은 마을 사람들이 화가 많이 났다. 농구팀들을 의심하는것 같은데 농구팀이 잘돼야 마을을 떠날 유일한 기회라 말하고 엄마는 애들이 사실을 말하지 않았다고 하자 경찰은 동영상을 보여준다. 딸이 6시 55분 친구 가게에서 술병을 훔치는 모습이다. 엄마는 얼굴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하고 경찰은 집에서 기다리면 연락 주겠다 한다.

클리어는 실종 전단지를 붙이며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집에 옸는데 벽에 "마녀 사냥꾼"이라는 노란 페인트로 쓰여 있다. 경찰이 집에 찾아왔다. 산속에 세라의 운동화 한 짝이 발견됐다. 엄마 클리어는 언론 인터뷰를 하는데 세라를 안다면 연락 달라고 또 세라에겐 따뜻하게, 안전하게, 있기를 엄마가 절대 포기 안 한다고, 주민과 농구팀들, 경찰과 수색에 나서고 감독은 클리어에게 '못 찾으면 좋겠다 그래야 살아 있는 거니까' 라며  말한다. 

 

숲 속에서 감독이 나무집을 발견한다. 그곳에 세라가 피투성이로 누워있다. 감독은 세라를 두고 문 밖에서 문을 잠근다. 세라가 애원하며 도와 달라며 울부짖는데, 그 모습을 감독 딸 캣이 본다. 감독은 캣에게 죽었다, 죽을 거야야, 하자 딸이 사람들을 불러야죠 하자 감독은 너를 위해 하는 일이다. 너도 보안관한테 거짓말했잖아, 재 때문에 농구팀원들 인생 못 망친다며 말하는데 무전기로 물어오니 감독은 못 찾았다고 말한다.

 

다음날 감독은 주운 세라의 휴대폰을 배에 묶어 배를 급류가 흐르는 하류로 띄운다. 감독은 경찰에게 강하류로 수색을 변경하자고 하고 수색대가 하류에서 배와 휴대폰을 발견하자 클리어는 울부짖고, 집 앞에 신문에 난 기사를 누가 놓고 갔다. 농구 감독이 예전에 있던 학교에서 신고식 후 자살한 농구 신입생 기사다. 클리어는 감독을 찾아가 묻고 감독은 지난 일이고 그때 가담자는 정학당했다고 말하며 우리 팀은 신고식 없다고, 감독은 나는 군인 출신이다. 이라크에서 복무했다며 자기 자랑을 하며 농구팀에 들은 건드리지 말라하자 클리어는 감독을 의심한다.

 

클리어는 다니던 학교를 그만둔다. 한편 감독은 강도 높은 운동을 한다 그 모습을 딸 캣이 본다. 클리어의 전화기로 동영상을 누가 보냈다. 세라를 묶어놓고 억지로 술을 먹이는 신고식 장면이다. 클리어는 캣을 찾아가 추궁하고 캣은 신고식에 취한 세라를 안대를 씌워 숲으로 데려갔고 묶인 채 절벽에 떨어졌고 엄마가 처음 맡은 농구팀을 데려간 곳인데 농구팀은 다 가야 한다. 다들 흥분했고 사고였다고, 그리고 세라를 찾던 날 엄마랑 창고 얘기 한 것을 말한다. 그 모습을 본 감독은 딸을 때리고 총과 삽을 챙긴다.

클리어는 경찰의 도움으로 헬기를 타고 상류 숲 속 수색에 나서고 , 감독은 땅을 파고 세라를 포대에 끌고서 파온땅에 던진 다. 클리어가 발견하고 감독을 밀치며 세라를 안는데 의식이 있다. 감독은 클리어에게 비켜라, 내가 끝내야 한다며 총을 세라에게 겨누고 소리치자  세라가 "아브라카다브라"라고 엄마에게 속삭이고 엄마는 감독한테 알겠다며 손으로 포대를 잡고 당긴다. 감독은 포대위에서 넘어지며 돌에 머리를 부딪쳐 숨진다. 클리어와 세라는 헬기로 구출되고 농구팀원들은 구속된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 나의 자식이 귀하면 남의 자식도 귀하다. 동아리 신고식이 위험을 부른다.

728x90
반응형

'F_fox's Movie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웃사이드 인(2017/드라마)  (10) 2023.01.19
내일의 기억(2005/드라마)  (23) 2023.01.18
7월 22일(2018/실화,드라마)  (15) 2023.01.16
푸른 호수(2021/드라마)  (18) 2023.01.15
롤링 투 유(2018/코미디,드라마)  (29) 2023.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