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브릿지: 테러 셧다운 (2019/범죄,스릴러,드라마장르)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21브릿지: 테러 셧다운 (2019/범죄,스릴러,드라마장르)

신난 여우★ 2023. 12. 9. 00:04
728x90
반응형

 

 
21 브릿지: 테러 셧다운
뉴욕 맨해튼 중심에서 벌어진 경찰 연쇄 살해 사건, 범인을 잡기 위해 베테랑 경찰 ‘데이비스’는 극단의 조치를 취한다.  “지금부터 뉴욕 맨해튼의 모든 출구를 전면 봉쇄한다” 주어진 시간은 단 3시간!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놈들을 잡아야 한다. 채드윅 보스만,그의 가장 강렬한 마지막 추격이 시작된다!
평점
7.5 (2020.01.01 개봉)
감독
브라이언 커크
출연
채드윅 보스만, J. K. 시몬스, 시에나 밀러, 테일러 키취, 스테판 제임스, 키스 데이비드, 알렉산더 시디그, 루이스 캔셀미, 빅토리아 카르타지나, 게리 카, 모로코 오마리

 

 

 

 

 줄거리

 

 

 "안드레 데이비스"는 자신이 13살이던 시절 근무 중 살해되었던 아버지로부터  19년 후, 오후 5시 25분 맨해튼 안드레는 경찰이 되어있었다. 안드레는 수년에 걸쳐 여럿 범죄자들을 죽인 것으로 유명해졌는데 자신은 정당방위를 한 거라면서 범죄자를 죽였다는 꼬리표가 붙은 것에 감사실에서 감사를 받으며 불편해한다.  어느 날  오전 12시 13분, 전직 군인 "마이"과 "레이"가 "브루클린 모스토" 와인 가게에서 코카인 30kg을 훔치려고 시도를 한다. 그들은 들은 30kg가 아닌 300kg의 코카인을 발견하는데 "뉴욕 85 구역"의 한 무리의 경찰들이 도착하는데 레이는 그들을 경찰 7명을 죽이고 다른 한 명은 많이 다쳐 구급차에 실려가지만 병원에서 죽는다. 마이클, 레이는 정제가 안된 순수 90% 이상 희석하기 전 코카인 우선 50kg을 들고 맨해튼으로 도주한다. 마이클은 레이가 경찰을 죽여 자기를 위험에 빠뜨렸다면서 비난을 한다.

 

 

 

 

 

 

 

 사건을 담당하게 된 안드레와 마약 담강 형사 " 프랭키 번스"는 범인들이 맨해튼에 있을 걸 예상하고 맨해튼 전체를 봉쇄를 요청하는데 FBI는 마지못해 승인을 하며 새벽 5시까지만 봉쇄를 한다며 그때까지 못 잡으면 자기들이 처리할 거라고 으름장을 놓는다. 레이, 마이클이 연락책 "부시"와 함께 코카인을 100만 달러에 산다는 "호크"를 만나러 가는데 안드레와 프랭키가 간신히 이 셋의 신원을 확인한다. 부시는 나이트클럽에서 먼저 도착한 경찰 둘에게 총격을 받아 사망한다. 프랭키의 핸드폰에 LMSI에서 전화가 오고 안드레는 중요한 정보를 알고 있는 증인을 쏜 동료에게 화를 내며 동료들을 의심하게 된다. 돈세탁자 "아디"는 마이클, 레이에게 새 신분증을 주고 다음날 아침 "마이애미"로 가라고 한다. 하지만 해외 계좌에서 돈을 확보하기 전에 경찰들이 쳐들어와서 문에서 총을 쏴 아디가 눈에 큰 부상을 입는다.

 

 

 

 

 

 

 

 아디는 치명상을 입었지만 마이클에게 비밀번호 "쿨 핸드 85"에 대해 알려주며 USB 가져가라고 한다. 안드레, 프랭키는 마이클과 레이를 잡는데, 레이는 안드레에 의해 치명상을 입는다. 마이클은 안드레에게 총을 겨누며 USB에 대해 얘기를 하고 자기가 탈출하기 전 모든 게 의심스러웠다고 말을 한다. 와인 가게 주인도 경찰이 올 걸 알았고 코카인이 300kg이나 있던 것도 수상했다고 말한다. 마이클이 도주를 하자 프랭키는 마이클이 탈출하도록 내버려 둔 안드레를 꾸짖는다. 다른 사람이 호텔을 들어갈 때 같이 덤으로 호텔방에 가서 손님은 기절시킨 마이클은 USB를 컴퓨터에 확인해 보는데 마약 장부였고 85 관할서 경찰관들의 번호였고  , 멕케나의 구역에 경찰들이 마약거래 인신매매에 대한 내용들이 적혀 있었다. 그리고 자신과 레이의 총격전에서 죽인 경찰들 중에도 부패한 경찰이 있다는 걸 깨닫는다.

 

 

 

 

 

 

 마이클은 변장해서 호텔을 나가지만 들켜서 쫓기고 지하철로 도망치는데 안드레가 쫓아온다. 두 사람은 눈치싸움으로 지하철에 오르기 전인데 두 사람은 다른 경찰들이 플랫폼으로 내려오는 것을 보고 열차 안으로 들어간다. 달리는 지하철에서 안드레는 마이클을 설득하는 데 성공하면서 그가 무사할 수 있게 해주겠다고 한다. 마이클은 총을 건네주는데, 갑자기 총성이 울리고 총알이 마이클의 가슴팍에 명중한다. 뒤에서 마약 형사 프랭키가 총을 쏴 버린 것이다. 안드레가 왜 쐈냐고 묻자 프랭키는 태연하게 당신을 쏘려는 줄 알았다며 답한다. 마이클은 죽기지 전 USB를 안드레 손에 넘겨주고 "쿨핸드"를 유언으로 남긴다. 현장이 정리되고, 안드레는 자신의 전화기에 배터리가 없다며, 프랭키의 핸드폰을 빌려 통화내역을 확인한다. 총화 내역에는 경찰관 "켈리"와 LMSI가 있음을 확인한다. 그리고 그때 켈리가 오고  다른 경찰도 있는데 켈리와  프랭키가 진하게 포옹을 한다.

 

 

 

 

 

 

 

 "" 서장이 퇴근하자 집에는 안드레가 와 있었다. 안드레는 총을 겨눈 채로 자신이 밝혀낸 내용을 이야기한다. 모스토의 사장은 멕케나의 파트너였고 모스토는 경찰들의 금고였다. 85 관할서는 경찰차로 마약을 운반했다. 어젯밤에는 하필 부하들이 마약을 운반하려 왔을 때 강도가 든 거였다.  범인들은 약을 팔고 돈을 세탁했는데 우연히 멕케나가 이용하는 기술자에게 간 것이었다. 멕케나는 모든 것을 덮기 위해 관련자를 전부 죽였다. 그리고 안드레가 수사담당인 것을 알고 일부러 능력 있는 마약 형사 프랭키를  파트너로 붙인 것이다. 멕케나는 자신과 부하들이 불운한 삶을 살지 않기 위해 그랬다고 변명하면서 안드레에게 이 일을 들추면, 밤길을 평생 조심해야 할 거라고 협박한다. 안드레는 물러서지 않는다. 아버지가 마약쟁이에게 맞아 얼굴뼈가 다 부서지게 맞았다. 그래서 장례에서도 관을 닫고 장례식을 치렀다고 맥케이에게 말한다.

 

 

 

 

 

 

 

 한참 얘기를 서로 하는 그때 맥케이 부하들이 집안으로 총을 쏘기 시작한다. 안드레도 총을 쏴 부패 경찰들을 해치운다. 총에 맞은 멕케나에게 자수를 권유하나 멕케나가 자포자기한 듯 총을 들고 일어서려고 하자 바로 안드레에게 사살당한다. 그때 프랭키가 안드레 뒤에서 총을 겨누며 USB를 입수했다고 하자, 안드레가 USB는 이미 복사해 두었고, 세상에 이미 공개되었다고 말한다. 당신은 체포될 거다. 85 관할서의 비리 경찰 전원이 체포될 거다. 지금 나를 쏘면 종신형이다. 딸을 엄마 없이 크게 하지 마라, 아드레는 총을 놓고 두 손을 위로 올린 상태다. 프랭키 형사는 안드레에게 겨눈 총을 내린다. 안드레가 베지도 내놔라 한다. 안드레는 프랭키 형사 손에 수갑을 채운다.  안드레가 맨해튼의 다리에서 자동차를 몰고 지나간다.

 

 

 

 

 

 * 마약 비리 경찰관들의 이야기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