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션(2019/공포,스릴러)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퍼펙션(2019/공포,스릴러)

신난 여우★ 2023. 8. 3. 00:00
728x90
반응형
 
퍼펙션
천재 첼리스트였던 샬럿. 10년 만에 돌아오니 신예 연주가가 정상에 올라있다. 새로운 스타를 향한 그녀의 감정은 질투일까, 음악적 갈구일까. 그게 무엇이든 서막에 불과할 뿐. 지축을 뒤흔들 샬럿의 도발이 시작된다.
평점
6.3 (2019.05.24 개봉)
감독
리차드 셰퍼드
출연
앨리슨 윌리엄스, 로간 브라우닝, 엘레이나 허프먼, 스티븐 웨버, 글리니스 데이비스

   

 

 

 줄거리

 

 

  "살럿"은 선택받은 천재들만이 들어간다는 "배코프 아카데미"의 기대하는 유망주였지만 어머니가 뇌졸중으로 병세가 악화돼 병간호를 위해 배코프 아카데미를 떠난다. 그리고 10년 후 어머니가 돌아가시면서 살럿은 다시 첼로를 하기 위해서 다녔던 학원으로 돌아온다. 그녀는 세상밖으로 나가기 위해서 열심히 해왔지만 간호를 하는 동안에 자신의 자리를 차지한 신예 천재 첼리스트인 "리지"를 보게 되고 살럿과 리지는 서로 마음이 맞아 가까워진다. 어린이 첼로 경영대회에 초대받게 된다. 그곳에서 리지를 다시 만나게 되고, 둘은 심사위원으로 같이 공연을 보게 된다. 그리고 두 천재들은 서로에게 빠져들게 되고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연인이 된 두 사람은 리지의 제안에 따라 사서 고생하는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그런데 여행을 가기 전부터 리지는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둘은 의지하면서 여행을 하였고 리지가 계속 두통을 호소하고 버스에서 구토를 하게 된다. 이에 살럿은 소리 지르고 토사물 속에는 수많은 구더기를 토하는 등 소란을 피우자 결국 버스기사가 그 둘을 외지의 산속에 내리라고 하고는 그대로 떠나버린다. 결국 계속해서 상황이 더 심해지고 급기야 리지는 몸 안에 벌레가 기어 다니는 것 같다고 몸을 긁어대더니 팔에서 정말로 벌레가 살을 찢고 대량으로 나온다. 그때 살럿이 미리 준비해 두었던 도끼를 꺼내 리지에게 건네고 리지는 결국 스스로 팔을 절단한다.

 

 

 

 

 

 

 뒤늦게 리지는 살럿이 자신에게 약을 먹여 환각을 보여주게 한 것을 알게 되고, 리지는 잘린 손으로 예전의 첼로를 못 만지자 명성도 가족도 잃고 베코프 아카데미에서 버려진다. 이에 리지는 자신을 이렇게 만든 살럿에게 복수하러 찾아간다. 그리고 대망의 복수날. 연주를 완벽히 하지 못한 살럿에게 리지는 수치스러운 벌을 주게 된다. 살럿을 찾아낸 리지는 욕을 내뱉으며 발길질을 한참 하다가 냅다 납치해서 아카데미로 데려간다. 그리고  "안톤"에게 "난 쓸모없는 인간이 아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게 나에게 있다."라며 트렁크에 기절한 살럿을 실어온 것이다. 안톤은 어이없다는 듯이 리지를 본다. 잠시 후 눈을 뜬 살럿 앞에 안톤이 있다. 왜 리지의 손을 잘랐냐는 안톤의 말에 살럿은 말한다. 리지를 구하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리지는 살럿이 질투심으로 인해서 자신의 명성을 잃게 한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하지만 여기에는 엄청난 반전이 숨어있었다. 그녀의 등에 있는 문신을 보고 자신과 같은 성폭행과 학대를 당했음을 직관하고 세뇌당해서 스스로 빠져나오기 힘든 그녀를 극단적인 방법으로 챌리스트의 생명인 팔을 잘라 안톤에게 버림받게 하려는 목적이었다. 살럿은 10년 전 베코프 아카데미를 도망치듯 나왔던 적이 있었다. 그 이유는 바로 안톤 때문이다. 이 세상 착해 보이는 아저씨가 어린 소녀들을 교육이라는 명목으로 학대하고 성폭행을 한 안톤이었다.  사실 이 학원에는 전통적인 관습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완벽한 연주를 위해서 음이 틀리면 학생들을 훈육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그 빌미로 남자선생들과 집단 강간을 하며 학대했고 아이들에게는 실수의 대가로  성폭행을 합리화시키며 세뇌시켜 왔던 것이다. 살럿 역시 어릴 적 학대와 세뇌의 피해자였다. 그리고 리지에게도 그랬을 테지만 리지는 이 아카데미를 제 발로 나올 생각이 없으니 내가 나올 수 있게 도와준 거라고 말한다. 리지도 처음에는 살럿에게 강한 분노를 표출하며 그녀를 구타하기도 하지만 결국 본인 스스로도 깨닫게 된다. 이에 살럿은 어린 나이에 감당할 수 없어 정신병원도 다녀왔다. 안톤은 퍼펙션을 원했고 그것을 통해 아이들을 천재 첼리스트로 만들어왔던 것이다. 안톤은 격분하여 살럿과 몸싸움을 하다 살럿을 기절시킨다. 살럿이 눈을 떴을 땐 자신이 매일 학대당했던 그 장소였다. 발이 묶인 채. 안톤부부와 선생들 그리고 손 잘린 리지가 마치 공연을 보러 온 사람들처럼 정장을 차려입고 앞에 앉아있다.

 

 

 

 

 

 

 안톤은 완벽한 연주를 보여주면 풀어주고 단 한 번이라도 실패하면 그때의 악몽을 다시 떠올리게 해주겠다고 한다. 살럿은 우아하고 잔혹한 첼로 연주를 한다. 근데 연주가 끝났는데 다들 표정이 안 좋다. 안톤은 먼저 방을 나가고 나머지 남자선생들에게 살럿을 맡긴다. 음침한 표정으로 다가오는 남자 선생 둘. 리지도 잘린 손으로 살럿을 겁주며 이들이 하는 짓에 가담하려 한다. 그때 갑자기 선생들이 픽 쓰러지더니 죽는다. 그렇다 이 모든 건 리지와 살럿의 계략이었다. 리지도 당시 손을 잘리고 나서야 비로소 깨달았다. 아카데미는 자신의 가족이 아니라 가해자였다는 사실을. 모두 죽이고 이 악랄한 대를 끊어버리겠다는 의지로 살럿과 리지는 안톤과 피의 사투를 벌인다. 안톤도 사지가 다 잘린다. 이때 살럿도 팔 한쪽이 잘린다. 그리고 마지막 둘이 합동 연주를 한다. 둘이 팔 한 짝씩 하나의 첼로로 연주를 한다. 퍼펙션의 뜻은 "완벽한 연주"라는 것이다. 

 

 

 

 

 

 

 

 * 아카데미에서 천재들을 배출한다는 명분으로 나쁜 어른들이 어린아이들을 성폭행하고 학대하며 세뇌시킨다. 아이들은 자신이 천재인 줄 알며 자부심을 느낀다. 하지면 그들은 나쁜 어른들의 나쁜 관습에 희생된 아이들일 뿐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