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디(2021/액션,코미디)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노바디(2021/액션,코미디)

신난 여우★ 2023. 7. 23. 00:05
728x90
반응형
 
노바디
정말이지 착하게 살고 싶었다. 참으려고 했다. 이제 나 건드리면 X된다! ​비범한 과거를 숨긴 채 남들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일상을 사는 한 가정의 가장 ‘허치’매일 출근을 하고, 분리수거를 하고 일과 가정 모두 나름 최선을 다하지만아들한테는 무시당하고 아내와의 관계도 소원하다.그러던 어느 날, 집안에 강도가 들고 허치는 한 번의 반항도 하지 못하고 당한다.더 큰 위험으로부터 가족을 지키기 위한 선택이었는데 모두 무능력하다고 ‘허치’를 비난하고,결국 그동안 참고 억눌렀던 분노가 폭발하고 만다.
평점
8.2 (2021.04.07 개봉)
감독
일리야 나이슐러
출연
밥 오덴커크, 알렉세이 세레브리아코프, 코니 닐슨, 크리스토퍼 로이드

 

 

 

 줄거리

 

  "허치 맨셀"은 아내 "베카" , 아들 "브래디", 딸 "새미"와 함께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질려있었다. 어느 날, 집에 총을 든 2명의 강도가 침입한다. 빈 총임을 아는 허치는 강도를 그냥 보내주려 하는데 아들은 용감하게 강도를 무찌르려고 한다. 하지만 허치의 제지로 실패한다. 허치는 앳돼 보이는 목소리의 강도를 그대로 보내주고 경찰에 신고한다. 출동한 경찰은 허치가 가족도 못 지킨 것처럼 이야기하고 아들은 아빠에게 실망하고 이웃은 자신이었으면 가만두지 않았을 거라며 으스댄다. 지친 모습으로 직장에 간 허치는 라디오를 조작해 누군가와 대화하고, 라디오 너머의 목소리는 허튼짓을 하지 말라며 허치를 말린다. 집으로 돌아간 허치는 딸이 자신이 만든 야옹이 팔찌를 잃어버렸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허치는 요양원으로 가 아버지 "데이비드"의 FBI 신분증과 총을 챙긴 후, 강도의 손목에 있던 문신을 떠올리고 타투숍에 가서 강도의 정체를 알아낸다. 이때 처음에 허치를 무시하던 참전용사는 허치의 손목 문신을 보고 기겁해 도망간다. 허치는 강도를 찾아가 부부에게 야옹이 팔찌를 내놓으라고 윽박지르지만 강도부부는 아픈 아기를 위해 돈을 훔쳤음을 알고 팔찌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눈치다. 결국 아무 소득 없이 허치는 강도의 집을 나온다. 집으로 가는 길, 버스 안에서 허치는 갑자기 버스에 올라탄  "테디"등의 러시아 불량배들이 어린 소녀를 희롱한다. 허치는 테디 일행을 응징하며 오랜만에 드러낸 폭력을 통해 내면의 분노를 표출한다. 허치는 개운하게 집으로 돌아가 싸늘했던 아내에게 진심을 토로하고 관계를 회복한다.

 

 

 

 

 

 한편, 러시아 "옵샤크"의 막대한 불법 자금을 관리하고 있는 악명 높은 마피아인 "율리안"은 자신의 남동생 테디를 누군가가 두들겨 팼다는 이야기를 듣고 정보를 입수하기 시작한다. 허치가 일명 "회계 감사관"으로 불리며 실제로는 CIA 등의 정보기관이 함부로 체포할 수 없는 사람들을 몰래 암살하는 일을 했음을 밝혀진다. 다음날 아침, 허치는 누군가로부터 전화를 받아 "미용실로 가라"라는 지령을 받는다. 미용실로 간 허치는 자신이 건드린 사람이 러시아 마피아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율리안은 사람을 이용해 허치를 찾고 가족들이 사는 집으로 다가온다. 율리안은 오른팔 "파벨"과 부하들을 허치의 집으로 보내 산채로 자기에게 데려오라고 지시한다. 허치는 가족들을 페닉룸으로 대피시키고 마피아 조직원들을 하나씩 해치운다.

 

 

 

 

 

 

 잠깐 납치당하기도 하지만 다시 집으로 돌아온 허치는 가족들을 집에서 피신시킨 후, 죽어가는 마피아 조직원들에게 과거 이야기를 해준다. 과거 허치는 새로 태어나겠다는 타깃을 그대로 보내준 적 있는데 실제로 그가 과거의 삶을 끊고 행복하고 단란한 삶을 사는 것을 보고 감명받아 자신도 그런 삶을 꾸렸다. 하지만 평온한 일상을 보내면서도 가끔씩 분노가 끓어오를 때가 있었고 허치는 그것을 어떻게든 분출할 방법을 찾고 있었다. 이 과정에서 허치는 딸이 찾던 야옹이 팔찌도 발견한다. 허치는 파벨 일행을 모두 죽이고 집을 불태워 증거를 없앤다. 자신이 근무하던 장인어른의 회사로 간 허치는 그동안 모아 온 금괴로 회사를 사버리고 회사 전체를 트랩이 가득한 서바이벌 장으로 만든다. 이후 율리안의 미술품과 돈을 전부 불태운 허치는 율리안 일당을 공장으로 유인한다.

 

 

 

 

 

 

 율리안은 조직원을 데리고 허치를 따라 회사로 간다. 회사에는 허치의 이복동생 "해리"와  양로원에 있던 허치의 아버지 데이비드가 나와있었고 둘 다 심상치 않은 실력으로 율리안의 조직원을 전부 날려버린다. 모두 해치운 허치는 망가진 파이프 안에서 새끼고양이를 발견하고 품에 안는다. 그 후 허치는 해리와 아버지를 대피시키고 홀로 경찰에 체포된다. 이후 경찰에게 취조를 받는 허치는 신분을 묻는 질문에 "노바디"라고 대답한다. 경찰은 어이없어하지만 이윽고 윗선의 전화에 의해 허치는 무혐의로 풀려난다. 그리고 허치는 이전 감사관의 업무를 다시 맡게 된다. 중화기를 실은 해리와 아버지 데이비드의 차를 보여주며 앞으로 허치와 함께 일하는 것 같다.  허치는 아내와 함께 새 집을 보러 가고 아내는 지하실이 있는 집인지 물어본다.

 

 

 

 

 

 

 

* 정부를 위해 일하던 전직 감사관이 러시아 마피아를 물리치고 다시 전 직업으로 돌아가는 이야기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