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Grudge Kin(2021,범죄,스릴러)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킨:Grudge Kin(2021,범죄,스릴러)

신난 여우★ 2023. 3. 13. 00:14
728x90
반응형
 
승진을 목전에 두고 과거 사건 때문에 그에게 원한을 품은 자들이 저지른 복수극에 휘말려서 위기를 맞게 되는 한 경찰 간부의 이야기
평점
8.0 (2021.01.01 개봉)
감독
투르칸 데르야
출연
일마즈 에르도간, 젬 이기트 우쥐모글루, 두이구 사리신, 아흐메트 뭄타즈 타이란, 루즈가르 악소이

 

줄거리

 

올해의 경찰상을 받고 승진을 앞둔 "하룬" 반장, 축하 파티가 있던 밤, 치명적이 사건에 연루된다. 원한을 품은 자들의 지독한 복수가 시작된 것, 과거의 실수가 그의 목을 점점 죄어온다. "하룬 첼릭탄"은 살인 사건이 많이 일어나는 이곳 이스탄불에서 단기간에 작전들을 무사히 끝내 올해의 경찰로 선정된다. 기념 회식을 마치고 돌아가는 택시가 목적지가 아닌 다른 곳으로 향하게 되고 이상한 낌새를 챈 하룬은, 기사와 실랑이를 벌이다 결국 자신을 죽이려 하는 택시기사를 찌르게 된다. 서둘러 경찰에 신고하려 하지만 청장에게 걸려온 승진 관련 전화로 결국 사건을 은폐하게 된다. 

 

 

 

 

 다음날, 경찰서 앞 공사장 크레인에 남자가 죽어  매달려 있었고 도시는 온통 크레인 살인사건으로 떠들썩 해진다. 사건 현장으로 출동한 반장 하룬은 시체를 보며 불안해한다. 한편, 그의 팀 막내인 "툰자이"는 공사장 한편에서 발견한 택시에서 어젯밤 회식자리에서 하룬이 선물 받은 넥타이 핀을 발견하지만 그냥 덮어둔다. 하룬은 수사를 진행시키고 경찰들은 죽은 피해자를 조사하여 추적을 시작한다. 사건이 풀려나갈수록 하룬은 점점 불안할 수밖에 없다. 하룬은 자신이 찍힌 CCTV가 담긴 USB를 몰래 슬쩍하기도 하는데, 그런 모습을 툰자이가 발견하며 용의자가, 차 트렁크에 유기하는 모습을 동시에 찾게 된다.

 

 

 

 용의자를 쫓는 경찰, 그리고 제일 먼저 그를 발견한 용의자로 몰린 남자는 자신은 그저 시킨 일을 한 것, 이라고 말하며 하룬을 공격하자 하룬이, 그의 다리를 쏘게 되고 동시에 남자는 옥상에서 떨어져 죽게 된다. 총장은 용의자가 아닐지도 모르는 남자의 죽음에 하룬과 팀원들을 질책하며 서둘러 진짜 범인을 찾으라고 지시한다. 청장은 "널 승진시키려다 내 목까지 날아가게 생겼다고" 하룬에게 말한다. 다음날 어떤 여자가 크레인 살인사건 뉴스를 보고 있다. 경찰은 옥상에서 떨어져 죽은 남자가 메가폰이라는 약물을 한 것을 알게 되고 하룬은 약의 출처를 캐내다가 "궐 잔크시"라는 한물간 여배우를 알게 된다. 옥상에서 떨어진 남자는 범인이 아니었고 결국 수사는 원점으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 

 

 

 

 

 한편 툰자이는 하룬을 저녁에 불러내 다른 사람 이야기처럼 돌려 자신이 본 이야기를 한다. "하룬의 넥타이 핀을 발견한 것, CCTV를 빼돌리는 걸 본 것" 이제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묻는다. 그리곤 무슨 사정이 있어 그랬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툰자이는 하룬에게 넥타이 핀과 CCTV 영상을 건네주고 그 자리를 떠난다. 하룬은 결국 고민을 하며 하룻밤을 꼬박 새우고 출근해 퇴직을 하려 경찰서에 가는데 갑자기 동료로부터 전화가와 궐이란 여자가, 하룬이 자신을 찾을 거라고 말을 전해준다. 하룬은 그녀가 하는 "마차 클럽"으로 향하는데 그곳에서 커튼 속 지도에 표시된 날짜를 보게 되고 동료에게 조회를 요철 한다.

 

 

 

 알고 보니 그 날짜는 모두 경찰이 살해된 날짜였다. 하룬은 젊을 적 청장의 압박으로 인한 빠른 수사로 용의자가 아닌 무고한 사람을 잡았고 그 기억이 스쳐 지나간다. 때마침 궐이 자신이 크레인 살인범이라고 자수를 하게 되고, 하룬 하고만 얘기하며 조사를 받겠다고 한다. 사실 궐은 전에 무고하게 잡혀간 남자의 딸이었고, 하룬을 죽이려고 한 남자(하룬이 죽인 남자)와 옥상에서 떨어진 남자가 위증을 하게 돼서 궐의 아버지를 잡아넣게 된 것이었다. 궐은 그 남자 두 명을 이용해 아버지를 잡아넣은 사람들에게 살인을 저지르고 있었고, 이 두 사람이 죽자 하룬에게, 연루된 청장을 죽이라고 하며 안 도와주면 하룬이 남자를 죽이는 영상을 SNS에 퍼뜨리겠다고 협박한다.

 

 

 

 

 하룬이 고민하는 사이, 청장은 별다른 문제가 없어 보이는 궐을 풀어주게 되고, 결국 궐은 폭탄을 이용해 청장까지 죽이게 된다. 한편 "야다가르" 경위는 죽은 사람들의 연관성을 발견하게 되고 궐이 "라마잔 투 겔 사건"의 무고한 사람의 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한편 청장을 죽이고 돌아온 궐은 눈군가에게 전화를 걸며 수고했다고 말하고 약에 취해 죽어간다. 하룬은 그녀의 뒤를 쫓아간다. 사실 궐의 친오빠는 툰자였고 동생과 함께 아버지를 복수를 하고 있었다. 결국 이 사실을 알게 된 야다가르 경위까지 죽이고, 궐을 통해 사실을 알게 된 하룬은 툰자이가 자신의 아들을 인질로 삼고 있다는 있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간다.

 

 

 

 

 어릴 적 남매를 위해 헌신적으로 사신 툰자이 아버지는 식당운영을 하다 부당한 이유로 손님들로부터 오해를 받게 되고 아버지를 무시하며 화내는 사람들을 본 어린 툰자이는 음식에 약을 풀어 7명이나 죽이게 된다. 그 대신 아무것도 모르는 아버지가 잡혀가고, 툰자이는 아버지는 죄가 없다고 말하지만 하룬은 이를 지나쳤던 것이다. 결국 아버지는 추운 감옥에서 죽게 되자 툰자이는 궐과 함께 이 사건을 잘못 조사한 경찰들을 죽였던 것이다. 하룬은 툰자이에게 자신의 잘못은 자수하려는데 결국 툰자이는 그대로 자살하고 만다. 하룬은 툰자이와의 옛 모습을 그려본다.

 

 

 

 

 

 * 아들이 저지른 죄로 인해, 아무것도 모르는 아버지가 경찰의 잘못된 수사로 감옥살이 도중 죽는다. 이에 앙심을 품은 아들이 죽은 아버지의 복수를 경찰에게 한다. 그리고 죽은 아버지의 자녀들도 결국 죽게 된다는 이야기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