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몬스터 (2016/범죄,스릴러,드라마장르)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F_fox's Movie story

머니 몬스터 (2016/범죄,스릴러,드라마장르)

신난 여우★ 2024. 7. 18. 00:13
728x90
반응형

 

 
머니 몬스터
조작된 주가, 사라진 8억 달러! 진실을 밝히기 위한 필사의 생중계! 세계 금융 시장을 좌지우지하는 최고의 경제 쇼 ‘머니 몬스터’ 생방송 스튜디오에 On Air 불이 켜진 그 순간 총성과 함께 괴한이 난입해 진행자 ‘리 게이츠’(조니 클루니)를 상대로 폭탄 테러를 벌인다. 그의 요구는 단 하나, 하룻밤에 8억 달러를 날린 IBIS의 주가 폭락 진실을 밝혀내는 것! 월스트리트를 충격으로 몰아넣은 라이브 쇼가 시작된다!
평점
6.5 (2016.08.31 개봉)
감독
조디 포스터
출연
조지 클루니, 줄리아 로버츠, 잭 오코넬, 카이트리오나 발페, 에밀리 미드, 도미닉 웨스트, 그레타 리,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올리비아 루카르디

 

 줄거리

  FNN 방송국에서 최고의 전문가 TV쇼 배테랑 진행자 "리 게이츠"가 진행하는 "머니 몬스터"의 생방송 중에 이 켜지는 순간 스튜디오에 택배 상자를 든 한 남성 "카일"이 나타나고 총을 천장을 한번 쏘고 리를 협박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그는  리를 인질로 잡고 택배 상자 두 개 중에 하나에서 폭탄 조끼를 리에게 입힌 후 기폭 장치는 자신에게 있다고 리모컨을 보여준다. 내가 엄지 손가락을 떼면 우리 모두 죽는 거다고 말한다. 배테랑 감독  "패티"는 즉시 방송 송출을 중단하지만 카일은 방송을 켜지 않으면 를 살해하겠다고 협박한다. 패티는 위기의 순간 생방송 송출을 하고는 침착하게 제작진들에게 지금 해야 할 일들을 알리기 시작한다. 경비실을 통해 경찰에게 사건을 알리게 하고 가급적이면 카일을 자극하지 말라고 침착하게 말한다. 카일의 정체는 임신 중인 여자 친구가 있었고 엄마의 유산인 전재산  6만 달러를  머니 몬스터 진행자 리가 추천하는 3월 6일에  예금보다 안전하다는 말에 "아이비스" 종목에 투자를 했다.

 

 

 리 쇼에서 최근 주가가 고공 행진 하는 상품인 만큼 이보다 더 안전한 투자가 없다고 한 말에 투자를 했던 것이다. 리는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 하고 카일은 찾아보라고 제작진에게 말하고 패티는 찾아보고 그날 영상을 띄우고 카일이 한 말이 다 맞았고 리는 아이비스는 월트 캠비가 운영한다며 내가 실수했다고 과장한 거라고 말한다. 카일은 6만 달러 투자했다고 말하고 리는 6만 달러 때문에 이러냐고 말하고 카일은 당신한테는 값이겠지 하고 리는  5분만 주면 내가 6만 달러 전부 되찾아 준다고 한다. 카일은 그게 아니라 8억 달러를 얘기하고 리는 깜짝 놀란다. 는 8억 달러 만들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고 한다. 카일은 그 금액이 공중 분해 됐고 보상하려면 그만큼 해야지 이 는 나만 보는 게 아니라 돈을 잃은 주주는 나뿐만이 아니라고 말한다. 리는 총을 든 건 자네뿐이다고 말하고 카일은 내가 바보인 줄 아는군, 날 매수하려 하고 이 쇼를 끝낼 방법이 하나뿐인걸 알고도 들어왔다며 내가 여기서 나갈 것 안다고 말한다. 

 

 

 패티는 전국에 생방송으로 나가는 것을 알기에 가 살해 당하는 최악의 사태를 모면하기 위해 아이비스 대표와 연결을 하려 했지만 아이비스 대표 월트가 비행 중인 상태여서 연락이 되었고 경찰 서장 "마커스 파웰"과 협상가 "오스카 넬슨"은 카일에게 전화를 하고 카일은 경찰과 얘기 하다고 총을 천장을 향해 쏘고 전화를 끊는다. 카일은 나와 말할 상대는 월트 캠비뿐이라고 말한다. 그 시각 는 카일을 돕기 위해 생방송에서 폭락해 버린  아이비스 주식을 조금씩 만이라도 사달라고 그러면 알고리즘이 반응해 가격이 오를 거라고 부탁하지만 주식의 가격은 더 내려갔다. 경찰은 저격수를 배치하게 되었고 또 카일의 임신한 여자 친구를 데려와 그의 감정을 건드려 보려 하지만 오히려 여자 친구가 엄마의 유산마저 날려버렸다는 사실에 분노해 온갖 악담과 폭언을 퍼푸어 카일에게 더 혼란을 주게 된다. 아이비스의 대표 월트가 최근 알려진 것과 달리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다녀왔다는 그의 애인 "다이앤"의 제보를 받은 패티는 해커의 도움을 받아 그가 그곳에서 무엇을 했는지 조사하기 시작했다.

 

 

 경찰은 인질극을 끝내기 위해 사살 작전을 벌이는데 리가 입고 있는 폭탄 때문에 쉽지가 않았다. 카일을 저격하면 그가 스위치에서 을 놓는 순간 리가 입고 있는  폭탄도 터지기 때문이고,가 입고 있는 폭탄 조끼의 수신기를 파괴하기 위해 리를 먼저 저격하기로 한다. 수신기가 급소가 아니어서 총을 맞더라도 생명엔 지장이 없을 거라는 판단을 했다. 패티가 먼저 이 사실을 알고 에게 말해주고 리가 카일과 밀착하면서 저격은 실패하고 리는 월트가 자신들에게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을 패티에게 듣고 카일을 앞에 세우고 자신이 인질은 맞지만 카일을 돕는 모습으로 비치고 경찰도 리의 안전이 걱정돼 가까이 접근은 못하고 길을 열어준다. 카일은 리에게 폭탄이 아니고 진흙이라고 고백하고 리는 기가 찼지만 이제 우리는 공범이다 경찰은 진짜로 안다고 말해준다. 리는 월트에게 해명을 들을 수 있게 카일을 데리고 기자 회견장으로 간다. 길거리의 시민들은 카일을 응원하고 있었다. 월트가  남아공에서 돌아오고 다이앤은 그를 마중 나가 휴대폰을 손에 넣는다. 

 

 

 월트는 자금을 빼서 남아공에 백금 광산에 투자했다. 돈을 써서 요하네스버그 광산 노동자들에게 파업을 하게 만들었고 그 결과 광산 주식이 떨어지자 헐값으로 광산을 매입했는데 그곳에도 돈으로 매수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어 파업이 계속되자 주가가 바닥으로 치자 자신이 몰래 투자한 8억 달러가 변기에 처박힌 것이었다. 패티는 이 모든 것을 다이앤과 해커의 도움으로 알아내고 관련 증거 자료들도 확보해 월트의 기자 회견 방송 때 영상으로 내보낸다. 뒤늦게 생방송을 보고 전 국민의 관심이 자신에게 쏠려 있다는 걸 알게 된 월트는 도망가려 하지만 때는 늦었다. 남아공에서의 모든 사건들이 화면으로 다 띄워져 있었고 는 당신 주머니 돈으로 뇌물을 줬다면 아무도 몰랐을 거다고 하고 월트는 내가 위반했는 것이 뭐냐 그 시스템에 있던  포트폴리오가 그렇게 됐다고 계속 말하고 리는 이건 기계가 잘못한 게 아니라 사람이 조작한 것이라고 말하고 이게 처음은 아니겠지 매수를 못한 게 처음이겠지 목 뒤에 끈적한 열기가 느껴지나? 식은땀인가? 그건 공포이고 당신이 잘 아는 탐욕이다고 한다. 

 

 

  카일은 리가 입었던 조끼를 벗겨 월트에게 입히고 경찰들에게 물러나라고 말하고 카메라를 가까이 대라고 한 뒤에 월트에게 넌 도둑놈이고 그리고 범죄자고 그걸 인정해라고 말하고 월트는 난 한 푼도 안 훔쳤다며 불법적인 건 안 했다고 하고 말하고 카일은 내가 원하는 거는 네 짓이라고 인정해라며 3초 안에 안 하면 이 건물을 날려버릴 거다고 말하고 월트는 계속 주가  얘기를 하고 카일은  카운터를 센다. 월트는 "주가 조작했다. 잘못했다"라고  말하고 카일은 그 얘길 듣고 싶었다고 말하고 를 슬프게 쳐다보고 폭탄 장치를 누르는 하고 저격수의 총에 맞는다. 리는 다급하게 구급차를 불러 달라고 소리치고 카일은 경찰들이 둘러싼다.  TV에서  FNN 인질극 종료 사망 오후 3시 58분 사망했다고 보도되고 규제 당국이 월트를 조사 중이고 아이비스 투자사가 해외 부패 방지법으로 조사받고 있다고 한다. 온라인에서는 월트를 조롱하는 밈을 전파해 그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아이비스 CEO 월트 캠비의 영상이 온라인으로 1,000만 뷰를 달성했다고 보도 하자와 패티는 카일에게 빚을 지게 됐다고 말한다. 

 

  * 억울하게 주식 손해를 본 청년의 절규가 담긴 이야기이다. 

728x90
반응형